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쇼콘’ 엑스원 “팬덤명 원잇, 단 하나뿐인 팬들 위해 직접 선정”

엑스원이 팬덤명 ‘원잇’의 뜻을 소개했다. Mnet 화면 캡처
보이그룹 엑스원이 팬 사랑을 드러냈다.

27일 오후 8시부터 Mnet을 통해 엑스원의 데뷔 앨범 '비상 : 퀀텀 리프(QUANTUM LEAP)' 발매 기념 프리미어 쇼콘이 생중계되고 있다.

이날 신곡 '스탠드업(Stand Up)'과 Mnet '프로듀스X101' 경연곡 '움직여' 엑스원 버전 무대로 쇼콘의 포문을 연 엑스원 멤버들은 본격적으로 팬들과 소통에 나섰다.

MC 조우종은 "엑스원과 원잇(팬덤명)이 처음으로 함께 하는 자리"라고 소개했고, 이어 엑스원이 등장해 "플라이 하이(fly high)"라는 리더 한승우의 선창에 맞춰 인사했다.

'플라이 하이'라는 구호에 대해 한승우는 "엑스원이 원잇과 함께 널리널리 날아가고 싶다는 뜻이다. 여러분이 엑스원의 날개가 되어주시겠냐"고 다정하게 설명했다.

팬덤명 원잇은 엑스원이 직접 정한 이름이다. 남도현은 "엑스원을 원한다는 뜻과 엑스원에게 팬 분들은 단 하나라는 뜻이 있다"는 비하인드를 밝혔다.

고척돔을 꽉 채운 팬들을 바라보면서 조승연은 "사랑하는 팬 분들이 이 넓은 공연장에 함께 해주셔서 기쁘고 감사하고 감동적이다"라고 인사하기도 했다. 강민희 또한 "11명 모두 후회 없이 무대를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엑스원은 이날 오후 6시 '비상 : 퀀텀 리프'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플래시(FLASH)'로 멜론 4위, 벅스 2위를 비롯해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한국일보 페이스북 친구맺기] [한국일보 홈 바로가기]
네이버 채널에서 한국일보를 구독하세요!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