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여 종 수입과자 완비, 나만의 ‘디자인 초콜릿’

외국 여행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식문화가 그 나라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만큼 한국에서는 맛볼 수 없었던 갖가지 음식들을 맛보고 과자 등 간편한 간식거리는 선물로도 사 오게 된다. 언젠가 먹어본 그 맛이 아른아른 떠오른다면 비행기를 타지 않고도 세계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세계 과자 전문점 ‘sweet story(스윗 스토리)’를 추천한다.

500여 종의 다양한 세계 과자를 판매한다.

박수혁(49)씨가 지난달 양평읍에 문을 연 이 가게는 세계 곳곳의 과자, 젤리뿐 아니라 음료와 초콜릿 등 500여 종의 간식을 판매한다. 가까운 일본, 중국부터 프랑스, 벨기에 등 유럽국가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의 과자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

고소한 맛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은 일본 과자 훈와리메이진 콩가루모찌와 우마이봉은 물론, 라무네 사이다와 김과자 타마리믹스도 종류별로 비치됐다. 아이들뿐 아니라 키덜트들의 취향을 저격했던 ‘가루쿡 시리즈’도 찾아볼 수 있다. 대만에 가면 빠지지 않고 사 온다는 단짠단짠의 최강자 누가노가비스킷과 달콤한 펑리수부터 벨기에의 트러플초콜릿, 미국산 원조 치토스와 리고 치즈볼까지 유명한 제품부터 매니아를 위한 독특한 과자까지 알차게 준비했다. 여기에 추억을 자극할 우리나라의 옛날 과자도 함께 판매한다.

추억을 담은 디자인 초콜릿

이 가게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디자인 초콜릿’이다. 디자인 초콜릿은 초콜릿 위에 추억을 담은 사진이나 기업 로고, 원하는 문구 등을 프린팅하는 초콜릿을 말한다.

박 사장은 More Than Chocolate 본사와의 인연으로 가게에서 직접 프린팅을 진행해, 인터넷 구매가보다 더 저렴하게 초콜릿을 판매한다.

디자인 초콜릿은 원하는 것을 새길 수 있는 특징뿐 아니라, 벨기에 초콜릿을 사용해 맛도 함께 잡았다. 진한 초콜릿 위에 화이트 초콜릿을 이용해 프린팅이 진행되고, 해썹(HACCP)인증을 받은 가공시설에서 만들어져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가게에 문자, 이메일 등 편한 방법으로 사진을 전달해 예약하면 원하는 날짜에 나만의 초콜릿을 받을 수 있다.

손님이 원하는 금액대에 맞춰 선물세트 포장이 가능하고, 초콜릿뿐 아니라 마카롱에 사진을 담는 기술도 연구해 디자인 마카롱도 판매할 예정이다.

박수혁 사장

박 사장은 “수입회사에서 제품의 유통기한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해 매장에 전시한다”며 “다양한 제품을 준비해 많은 분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영업시간 : 오전 9시30분~오후 10시30분

■ 위치 : 양평읍 양평시장길 9-2

■ 가격 : 과자 1000~6000원, 과자(박스) ~12000원, 초콜렛 1구 1200원/4구 5000원/9구 1만원, 사진 프린팅(9구) 1만5000원

저작권자 © 양평시민의소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