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없는의사회 사진전'이 화제다.

30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에서는 '국경없는의사회 사진전' 행운퀴즈가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국경없는의사회는 한국사무소 설립 7주년을 맞아 9월 2~8일 서울 성동구 어반소스에서 사진전을 개최한다.

국경없는의사회는 독립적으로 활동하는 국제 민간 인도주의 의료 구호 단체이다.

인종, 종교, 계급, 성별, 정치적 성향에 관계없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생명을 살리는 의료를 지원한다.

사진전과 함께 9월 4일에는 아이티, 팔레스타인, 우간다 등에서 활동했던 국경없는의사회 구호 활가들이 참석해 ‘국경없는의사회와 함께한 나의 시간’이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또 7, 8일에는 구호 활동가가 특별 도슨트가 되어 현장 사진과 이야기를 직접 소개하는 ‘구호활동가 가이드 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총 3000만원의 행운상금이 걸린 이날 첫번째 퀴즈는 "국경없는의사회 한국사무소는 올해 설립된지 몇 년 되었을까요? "라는 문제로 주어졌다.

행운퀴즈 정답은 '7'이다.

퀴즈를 모두 풀면 행운상금이 쏟아진다. 참여방법은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고 문제에 대한 답을 적으면 된다.

토스의 행운퀴즈 이벤트는 퀴즈를 제시해 맞춘 이용자들에게 일정액의 상금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두번째 퀴즈는 "2014~15년 서아프리카에서 널리 확산되었으며 높은 치사율을 보이는 전염병은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에볼라’이다.

세번째 퀴즈 "이번 사진전에서 소개하는 7가지 의료 지원 분야 중 하나인 이 병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결핵’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