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워게이밍넷]



유럽에서 밀리터리 온라인 게임을 전문으로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는 워게이밍넷(www.wargaming.net)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부산벡스코(BEXCO)에서 열리는 ‘지스타2011’에 MMO 액션 게임인 ‘월드오브탱크(World of Tanks)’를선보인다.



워게이밍넷은 처음 참여하는 업체로는 이례적으로 B2C관에 40부스라는 큰 규모로참가한다. 부스규모는 워게이밍넷이 한국시장의 중요성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는의미로 볼 수 있다. 월드오브탱크의 개발사 워게이밍넷은 아직 한국에진출하지 않아 국내 유저들에게는 낯설지만 북미지역과 유럽의 유저들에게는 밀리터리 게임 전문 개발사로 탄탄한 입지를굳혔다. 워게이밍넷은 국내 서비스를 기다리는 게이머들을 위해 지스타 기간중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다.



부스에 방문하면 플레이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접 게임을 해볼 수있다. 전시기간중 11시30분부터 오후 4시30분까지는 ‘월드오브탱크하이스코어 게임대전’이 열린다. 부스 내 데모존에 설치된 20대의 컴퓨터로하이스코어 형식의 대결을 펼치며 우수 스코어를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고급사양의 게이밍 노트북과 아이패드2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 매일 오후 3시에는 국내월드오브탱크 커뮤니티의 전문 게이머들이 특별 게임대전을 펼친다. 현재월드오브탱크는 공식적으로 국내에 출시되지는 않았으나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50만 여명이 경험한 것으로 알려졌다.



볼거리도 풍부하다. 부스 내에는 실제탱크를 전시해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또 매일 오후 5시 40분에는 밀리터리 룩을 한 미녀 도우미가패션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매일 오후 2시에는 월드오브탱크의한국 진출을 기념하는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도 열린다. 10일에는 탱크의파워풀한 엔진음처럼 강력한 음악을 들려주는 해비메탈 밴드 ‘다운 인 어홀’의 공연이 있으며11일에는 여성 댄스그룹 주얼리의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최근 통통 튀는 멜로디와 귀여운 안무가 곁들인 신곡 ‘블링블링’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는달샤벳이 12일에 출연하고,모델 출신 7인조 그룹인 나인뮤지스가 시원스런 안무로 현장을 뜨겁게 달굴예정이다.



부스를 찾는 방문객들에게는 다채로운 이벤트로 ‘통큰 선물’이 주어진다. 매일 3회씩 월드오브탱크 이미지를 완성하는‘그림퍼즐 맞추기’가열린다. LED스크린을 터치하여 영상을 맞추는 퍼즐게임으로 관람객의 이목을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매일 2회씩 다양한 퀴즈로 월드오브탱크를 알아보는 ‘퀴즈 쇼’가 열려 월드오브탱크에 대해 좀더알아갈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각 행사에는 티셔츠와 무릎담요 등이경품으로 대량 준비돼 있다.



한편 워게이밍넷은 최근 월드오브탱크의 한국어 버전을 준비하고 국내 출시 최종 점검에들어갔다. 이르면 연말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워게이밍넷 빅토 키슬라이(Victor Kislyi)CEO는 “게임 선진국인 한국에서 처음 선보이는 것이기 때문에 기대가 크다”고 밝히고, “현실감 높은 그래픽과 팀플레이를 강조하는 전략 게임인 만큼 한국 유저들에게도 큰 호응을불러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월드오브탱크는 자신의 탱크를 몰고 제 2차 세계대전에 참가해 세계 각국의 유저들과 대규모 탱크 전쟁을 벌이는게임으로, 2차 세계대전부터 한국전쟁까지를 무대로 참전국인 미국과독일, 소련 등의 탱크 150여 종을 조정하여 전투한다. 특히 전설로남은 타이거 전차를 비롯해 소련의 최강 전차인 T-34도 직접 조종해 볼수 있다.



플레이 시간으로 인기 순위를 결정하는 해외 게임 사이트인엑스파이어닷컴(Xfire.com)에 따르면 월드오브탱크가 최근 급상승해8위를 기록하고 있다.전세계적으로 1200만 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끌고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한 서버에서만 22만 여명이 접속할정도이다. 올 1월러시아서버에 91,311명이 동시에 접속해 단일 서버 동시 접속자최고기록(Most Players Online Simultaneously on OneMMO Server)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기도 했다. 지금까지21개국 언어로 지원하고 있고 한국어를 포함한 8개 언어를 추가로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