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서버 점검, 점검 원인은?…롤토체스 때문이라고?

입력
수정2019.08.30. 오후 7:1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디지털국]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연장 점검에 들어가 많은 유저들이 점검 원인과 예상 점검 종료 시간은 몇 시인지 궁금해 하고 있다.

롤은 오늘(30일) 오후 5시경 30분에 서버에 문제가 발생 했으며 이에 임시 점검을 공지 했다. 오후 6시 10분에 종료가 예고된 점검이 연장되자 금요일 저녁 시간인 만큼 많은 유저들이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이전 라이엇 측이 공지한 예상 점검 종료 시간은 오후 6시 10분.

현재 롤에 접속은 가능하지만 랭크게임은 비활성화된 상태다. 일반게임도 챔피언 선택 후 "[시스템 공지] 게임이 곧 시작됩니다. 게임을 불러오는 동안 기다려 주세요. 이 과정은 몇 분 내로 완료됩니다."라는 알림 문구만 반복되며 게임은 시작되지 않고 있다.

한 온라인 사이트의 일부 유저들은 최근 잦아진 롤 서버 점검의 원인이 롤토체스 때문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하지만 라이엇 측은 점검원인에 대해 구체적으로 밝힌 바 없다.

롤 뿐만 아니라 롤토체스에도 진행 장애 현상이 확인된 상태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은 점검이 길어질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매일신문 - www.imaeil.com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