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한 이야기 Y’ 참교육 유튜버, 조작 들통?…“예방위해 자극적으로 촬영”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매경닷컴 MK스포츠 신연경 기자

‘궁금한 이야기 Y’ 참교육 유튜버가 조작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궁금한 이야기 Y’에서는 정의의 사도를 자청한 참교육 유튜버 박 씨와 오 씨의 실체를 파헤쳤다.

참교육 유튜버 박 씨와 오 씨는 100% 리얼상황이라고 강조하며 자신들이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했다.

‘궁금한 이야기 Y’ 참교육 유튜버의 실체를 파헤쳤다. 사진=‘궁금한 이야기 Y’ 방송캡처
영상을 살펴보면 소개팅 어플로 만난 여성을 김치녀라고 부르며 실제 김치로 뺨을 때리거나 수배된 범인을 경찰에 신고하는 등의 내용이다. 실제 게재한 영상 중 5편에서는 마지막에 출동한 경찰의 모습이 보이기도 한다.

박 씨가 김치를 사간 편의점 직원은 미리 포기김치를 들고 다녔다고 설명했으며, 김치로 뺨을 때린 여성과 다시 만난 내용을 촬영한 카페 직원은 “카메라를 대놓고 설치하길래 대학생들이 단편 영화를 찍는 줄 알았다”라고 말했다.

‘궁금한 이야기 Y’ 제작진과 만난 참교육 유튜버 오 씨는 “영상을 제작하는 데 있어서 자극적이게 찍었다는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100% 예방 차원이었다. 이 영상을 보고나서 이런 일을 당하지 말라는 메시지였다”고 털어놨다. mkculture@mkculture.com

▶ 제2회 MK스포츠배 연예인 야구대회 바로가기
▶ 아이돌 B컷 사진 모음전
▶ 클릭 핫! 뉴스
[ⓒ MK스포츠 & sports.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