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아스날 북런던 더비…손흥민 골 기록할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19-03-02 1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토트넘, 아스날에 패배시 승점 1점차 3위…아스날 최근 3연승 파죽

[도르트문트와의 챔피언스리그에서 또 골을 터뜨린 토트넘 손흥민의 골 세리머니.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토트넘과 아스날이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경기에서 맞붙는다. 2일 오후 9시30분(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펼쳐지는 경기에서 손흥민이 출격, 골을 기록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이른바 '북런던 더비'로 불리는 토트넘과 아스날의 경기다. 현재 토트넘은 승점 60점으로 3위를 기록하고 있고, 아스날은 56위로 4위에 머무르고 있다. '더비' 경기로 서로의 자존심을 건 치열한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유에파(UEFA) 챔피언스 리그 진출권(4위)을 놓고 5위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55점)가 맹추격 해 오고 있다. 양측은 승리를 양보할 수 없는 상태다. 앞서 지난 2018년 아스날의 홈구장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토트넘은 아스날에 2:4로 패배했다.

두 팀의 분위기는 엇갈린다. 아스날은 최근 리그에서 3연승을 기록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반면 토트넘은 번리·첼시전에서 패배, 2연패를 기록하고 있다.

손흥민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것은 토트넘에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이다. 손흥민은 올 시즌 34경기에 출전해 16골 9도움을 기록했다. 지난 1일엔 런던풋볼어워즈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