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가족 명의의 펀드를 사회에 기부하고 웅동학원과 관련한 모든 권한을 내려놓겠다는 입장을 밝힌 이유는?
궁금하네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69630
  • 보낸 감사 수4
  • 채택률89.7%
  • 마감률91.4%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8.23 조회수 1,761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9%최근답변 2019.09.07.
영웅
프로필 사진

웅동학원은 조국 가족이 운영하는 학원으로 조국 동생이 돈 받고 사람을 채용하고 웅동학원 땅을 담보로 대출 받은 의혹이 있습니다.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가 가족 명의의 펀드를 사회에 기부하고 웅동학원과 관련한 모든 권한을 내려놓겠다는 입장을 밝힌 이유는 끝가지 법무부 장관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지금 사퇴 vs 정면 돌파 둘 중 하나인데 정면 돌파하기 위해서 흉흉한 민심을 어떻게든 달래기 위해서 입니다.

1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90%최근답변 2024.04.13.
수호신
프로필 사진

기어코 법무장관을 하고야 말겠다는

의지의 표시입니다.

2번째 답변
기세연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41
우주신 eXpert
프로필 사진

OTT 3위, V LIVE 1위, 올림픽 6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저는 최근 저와 가족을 둘러싼 국민들의 따가운 질책을 받고, 송구한 마음으로 밤잠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저를 비롯한 저희 가족들은 사회로부터 과분한 혜택과 사랑을 받아왔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그 생각에는 현재도 한 치의 변함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스스로를 돌아보고 몸을 낮추는 겸손함이 부족한 채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먼저 두 가지 실천을 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제 처와 자식 명의로 되어 있는 펀드를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공익법인에 모두 기부하여 이 사회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해 쓰이도록 하겠습니다. 신속히 법과 정관에 따른 절차를 밟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로, ‘웅동학원’의 이사장이신 어머니가 이사장직에서 물러나는 것을 비롯하여, 저희 가족 모두는 ‘웅동학원’과 관련된 일체의 직함과 권한을 내려놓겠다고 제게 밝혀왔습니다. 향후 ‘웅동학원’은 개인이 아닌 국가나 공익재단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의, 이사회 개최 등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공익재단 등으로 이전시 저희 가족들이 출연한 재산과 관련하여 어떠한 권리도 주장하지 않을 것입니다. 국가나 공익재단이 ‘웅동학원’을 인수하여 항일독립운동의 정신을 계승하고, 미래 인재양성에만 온 힘을 쏟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단지 국민들의 따가운 질책을 잠시 피하기 위한 것이 아닌, 진심에서 우러나온 저의 실천입니다. 전 가족이 함께 고민하여 내린 결정입니다. 저는 그 동안 가진 사람으로서 많은 사회적 혜택을 누려왔습니다. 그 혜택을 이제 사회로 환원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제가 가진 것을 사회에 나누며 공동체를 위해 도움이 될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 계속 고민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저의 진심을 믿어주시고, 지켜봐 주십시오. 계속 주위를 돌아보며 하심(下心)의 낮은 자세로 임하겠습니다.

조국 웅동학원을 둘러싼 각종 의혹이 메시의 마법처럼 터져나오는 상황에서 사퇴 없이 정면 돌파를 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것으로 해석됩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아래 상세 내용 함께 참고해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채택 부탁 드리겠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