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중단' 정찬우, 공황장애 어떤 질환이길래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뉴스1DB
방송인 정찬우가 공황장애로 활동을 잠정 중단한 가운데 이 질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다.

정찬우의 소속사 컬투 엔터테인먼트는 15일 "정찬우가 공황장애를 이유로 모든 방송 활동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공황장애는 특별한 이유 없이 예상치 못하게 나타나는 극단적인 불안 증상을 말한다.

공황발작(panic attack)이 주요한 특징인 질환으로 극도의 공포심이 느껴지면서 심장이 터지도록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땀이 난다.

이 질환을 앓을 경우 일반적인 사회생활이 매우 어려운 것으로 알려진다. 최근 배우 이준도 군입대 후 공황장애를 호소하며 보충역으로 편입하기도 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정찬우는 당뇨와 이명 증상을 오래 전부터 앓아왔고 최근에는 조울 증상까지 심각해졌다. 정찬우는 병원 방문 결과 공황장애라는 진단을 받았다.

한편 연예계에는 정찬우 외에도 김구라, 차태현, 이경규, 정형돈 등이 공황장애를 앓았던 것으로 알려진다.

의료계 한 관계자는 "공황장애는 심장과 연관된 질환으로 일상생활 자체가 힘들어진다. 특히 타인과 함께 호흡하고 일하는 사람은 더욱 문제가 커질 수 있다"고 밝혔다.

김정훈 기자 kjhnpce1@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금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고 있는 기사
▶스타들은 뭐 입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