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기부불법유출' 실검 상단 차지… 주광덕 저격?

입력
수정2019.09.04. 오전 11:31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조국 후보자의 거짓! 실체를 밝힌다'에서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동생부부의 위장이혼 의혹을 주장하고 있다. /사진=뉴스1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관련 의혹으로 촉발된 온라인 실시간검색어 전쟁에 또 한 단어가 추가됐다.

4일 오전 주요 포털사이트 온라인 실검순위 상단에는 '생기부불법유출'이라는 단어가 새롭게 올라왔다.

이는 조 후보자 지지자들이 조 후보자 딸의 생활기록부가 유출된 사안에 대해 항의 차원에서 제시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3일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조 후보자 딸의 한영외고 재학 당시 생활기록부를 언론에 공개해 논란을 빚었다.

이에 조 후보자 딸은 이날 경남 양산경찰서에 자신의 생활기록부 유출과 관련된 경위를 수사해달라는 고소장을 제출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생기부불법유출'이라는 단어를 제목 또는 해시태그로 사용한 게시물들이 올라오고 있다.

한편 일부 누리꾼은 해당 게시물을 올리면서 "검찰은 수사 자격이 있는가?", "윤석열 검찰총장이 책임질 사안으로 보인다"라며 검찰을 비판하기도 했다. 

4일 오전 11시 기준 포털사이트 실검 상단에는 '생기부불법유출', '나경원소환조사'와 더불어 '보고있다정치검찰'도 순위권에 올라와있다. 


안경달 기자 gunners92@mt.co.kr

▶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