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프듀×101’ 김성현 “인투잇 활동 2년간 정산 없어…위약금 1억 2000만원 요구 받았다” [전문]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 연습생 출신 김성현이 그룹 인투잇(IN2IT) 탈퇴 발표에 입장을 밝혔다.

앞서 5일 인투잇 소속사 MMO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멤버 김성현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IN2IT 활동을 종료하기로 했다”고 알렸다.

이에 김성현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그룹 탈퇴와 관련한 장문의 심경글을 올렸다.

김성현은 “오랜만에 하는 인사지만 좋은 소식을 들고 오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아시다시피 오늘 인투잇이라는 팀에서의 활동이 종료됐다는 사실을 회사에서 공식 발표한 상황이 되었습니다”라며 “‘프듀’ 이후 소식이 없는 저로 인해 매일 팬 여러분께서 몸과 마음이 지쳐가시는 걸 보면서 너무 죄송했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사실 저는 ‘프로듀스×101’이 끝난 후 인투잇으로 돌아갈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라며 “저희 아버지는 택시기사를 하고 계십니다. 허리가 많이 안 좋으신데도 생계를 위해 일을 나가셔야 하는 아버지를 보며 제가 지금 경제적인 소득이 없는 일을 계속하는 게 맞는 일인지라는 고민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인투잇을 시작하기 전 계약을 하고 계약금을 물론 지금까지 단 한 번도 정산을 받은 적이 없었습니다”라며 “휴대폰 요금을 내준다는 명분으로 최근 1년 동안 한 달에 5만 원씩 받는 것 말고는 2년 동안 단 한 번도 받은 돈이 없었습니다”라고 폭로했다.

또한 “1년 전 앨범 활동을 마지막으로 국내 활동 및 음악방송 활동을 전혀 못 하고 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회사에 다음 앨범 및 활동에 대한 소식을 물어봐도 회사는 예전 ‘소년24’ 시기에 돈을 많이 써서 인투잇에게 앞으로 금전적 투자를 하기 어렵다는 부정적인 대답만 하였습니다”라고 주장했다.

김성현은 “인투잇 활동을 하며 집안 사정과 금전적인 문제들 때문에 너무 힘이 들었고 ‘프로듀스x101’이 끝나고 나서도 제게 보이는 아무런 현실적인 계획이 없는 이 회사를 더 믿고 따라갈 수 없었습니다”라며 “그동안 회사에서 이런 사정을 이야기하자, 회사는 처음에 위약금으로 3억 5000만 원이라는 돈을 요구하더니 현 대표님께서 CJ 측과 조정을 해주신다고 며칠 기다려 보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며칠 전 아버님께 대표님은 위약금 금액 1억 2000만 원으로 CJ측과 조정하셨다고 하며 오늘 날짜로 인투잇 탈퇴를 공식적으로 발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를 인투잇은 탈퇴하는 거로 하고 위약금을 내야만 계약 해지를 해준다고 하였습니다”라고 전했다.

김성현은 “오늘 전해 들은 대표님 결정이라면 저는 앞으로 위약금을 낼 때까지 어떤 일도 할 수 없는 상황이 됩니다”라고 호소하며 “팬분들에게 좋은 소식으로 찾아뵙고 싶었지만 이런 소식으로 찾아뵙게 돼서 죄송합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성현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년24’를 통해 2017년 인투잇으로 데뷔했다. 지난 7월 종영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에도 출연한 바 있다.

▲이하 김성현 글 전문.

김성현SNS 캡처

유인선 온라인기자 psu23@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지금 옆사람이 보고있는 뉴스]

©스포츠경향(sports.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