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렬로 세우면 롯데 월드타워 4만개 높이

롯데주류가 작년 6월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Fitz Super Clear)’가 출시 8개여월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69세까지의 우리나라 성인 인구를 약 3천만명 정도로 추산했을 때 1인당 3병씩마신 셈이다. 또 1억병(235mm)을 일렬로 세우면 약 2만 3천km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롯데 월드타워(555m)를 4만개 세울 수 있고, 롯데 아쿠아리움(5천2백톤)의 수조를 6번 이상 채울 수 있는 양이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롯데주류가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Super Yeast)’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 맥주의 잡미를 없애고 최적의 깔끔한 맛을 구현하며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클라우드’와 마찬가지로 맥주 발효 원액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오리지널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을 동일하게 적용해 롯데 맥주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또한, 롯데주류는 지난 11월부터 ‘피츠 수퍼클리어’를 중국에 수출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호주, 캐나다, 대만, 캄보디아로 수출국을 늘려가며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피츠 수퍼클리어’는 반주(飯酒)중심의 우리 음주문화를 고려해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릴 수 있는 깔끔한 맛을 콘셉트로 선보인 맥주”라며 “올해에도 고객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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