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조국 청문회] “정신 차려라” vs “깡패냐”

공유
0

[조국 청문회] “정신 차려라” vs “깡패냐”

이미지 확대보기


6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는 여야 의원의 막막 공방이 벌어졌다.
증인으로 출석한 김형갑 웅동학원 이사 심문 시간에 표창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을 향해 "정신 똑바로 차리라"고 몰아세웠고, 김 의원은 "표 의원은 깡패냐"고 맞받았다.

발단은 김도읍 한국당 의원이 조 후보자 일가가 운영한 웅동학원의 채무 등을 언급하며 "학교를 이전하면서 이사장이던 조변현 씨가 공사를 맡고 조 후보자 동생 조권에게 하도급을 준다. 그렇게 장난을 쳐서 채권은 조국 가족이 가져가고 학교는 빚이 남은 상황이 됐다"고 한 발언이었다.

표 의원이 "김 의원은 사자 명예를 정면으로 훼손했다. 국회에서 면책특권 뒤에 숨어서 그렇게 하시면 안 된다"고 질타하자, 김 의원은 "선동하지 말라"고 반발했다.

표 의원은 "장난이라뇨. 그렇게 말씀하시면 안 된다"며 "그렇게 해서 정치적 목적을 달성한다고 해도 오히려 오래 갈 수 없다. 도의를 지키자"고 했다.

김 의원이 "증인 심문을 해야지 뭐하는 것이냐"고 하자 표 의원은 "김진태 의원님, 정신 똑바로 차리세요. 여상규 위원장이 모든 발언, 의사진행 발언은 모두 질의시간에 해야 한다고 했다"고 반박했다.

이 발언에 김 의원 역시 목소리를 높이며 "상대 당 의원을 모욕하고. 뭐하는 거냐. 표 의원은 깡패냐"고 맞받았다.

이정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ellykim@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