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가장 힘들게 번 돈" '일만사' 유희열-정재형, 약골들의 노동 도전기[SC리뷰]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유희열과 정재형이 유재석을 만나 값진 노동에 나섰다.

지난 7일 방송된 tvN '일로 만난 사이'에서는 연예계 대표 약골로 알려진 유희열과 정재형이 유재석의 동료로 일손 돕기에 나섰다.

이날 유재석은 게스트를 소개하기 전 "유희열은 땀 흘려 일한 경험이 한 번도 없을 사람이라, 이번 기회에 인생을 다시 한 번 깨달을 때가 됐다고 생각한다. 살아온 반 세기를 돌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기도. 하지만, 두 동료를 만나기 전 "이들이 사실 조금 버겁다. 이들과 일하는 것 만으로도 내게 엄청난 '일'이 될 수 있다. 왕 골골한 사람들이랑 과연 일이란 걸 할 수 있을까 걱정"이라고 염려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들이 일손을 돕기 위해 찾아간 곳은 강화도 전통 화문석을 만드는 왕골 농장. 화문석은 왕골 재배부터 화문석 엮기까지 100% 수작업으로 만들어지는 특산품으로, 유재석과 유희열, 정재형은 일터 첫 업무로 진흙밭에 자라난 왕골 줄기를 뽑는 작업에 들어갔다.

1~2회 방송에서 이효리는 물론 고구마밭 사장님한테도 일이 더뎌 구박을 달고 살았던 유재석은 본인보다 일을 다소 더 못하는 유희열에게 "열이 성심성의껏 해야지. 열이 안쪽까지는 왜 안 들어가"라며 폭탄 잔소리를 던져 웃음을 선사했다.

엉뚱한 평소 모습과 달리 강한 집중력으로 일에 몰두하던 정재형은 유재석에게 "왜 안 쪽에는 안 땄냐"고 잔소리를 하기 시작했고, 정재형->유재석->유희열로 구박의 굴레를 지치지 않고 이어가 재미를 더했다.

또 유희열은 유재석에게 "물어보고 싶은 게 있었다. 넌 왜 나랑만 있으면 깐족대냐"고 물었고, 유재석은 "웬만한 게스트한테 이렇게하면 집에 간다"라고 팩트폭행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 정재형은 어느 순간 "앓는 소리가 절로 난다. 재석아, 이제 그만 하자. 형 어지러울려고 한다"며 애원했고, 유재석 역시 "나도 어지럽다"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후 꿀 같은 새참 시간 수박과 식혜를 나누어 먹다가 아이스박스에 들어있던 얼음으로 번갈아 등목을 해주는 세 남자의 어리숙한 매력은 물론, 땅에 떨어진 접시를 줍다가 다리가 풀려 간이의자에서 떨어진 정재형, 그런 그를 일으켜주려다 같이 굴러 떨어지는 유희열의 모습이 폭소를 안겼다.

또 유희열은 "일을 시작하자"라는 유재석에게 "네가 사장님이냐. 네가 화문석 짜냐"라고 신경질을 내 웃음을 자아냈다.

왕골의 꽃을 자르다 정재형은 갑자기 방귀를 뀌었고, 놀란 유재석은 "형 왜 갑자기 방귀를 뀌냐"고 물었다. 부끄러워하던 정재형은 "나도 모르게 나왔다"고 말했고, 소속사 대표인 유희열은 "가자 우리가 여기서 얻을게 없다"라며 소속사 가수를 챙겨 웃음을 자아냈다.

이후 기다리던 점심시간이 됐다. 오늘은 직원들과 함께 식사를 하기로 했고, 정재형은 일하는 어머님들을 위해 준비했던 샴페인을 따라주며 살가운 모습을 보였다.

휴식을 즐긴 세 사람은 작업장에 돌아와 왕골 쪼개기 작업을 시작했다. 빼기, 쪼개기, 묶기로 작업을 나눴고, 유희열은 고무줄로 왕골을 묶는 작업을 맡았지만 속에 익숙하지 않아서 버벅거리는 모습을 보였다.

결국 유희열은 단 한개도 묶지 못하고 유재석과 자리를 바꿨고, 유재석은 "이 형들 일은 못하고 자리만 바꾸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또 유재석은 "어떻게 서울대를 들어갔냐"며 유희열을 놀려 웃음을 자아냈다.

일을 하던 아주머니들은 유재석에게 노래를 시켰고, 유재석은 '압구정날라리'를 부르다 "누님들 앞에서 부를 가사가 아니다"라고 사과해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왕골 건조장까지 왕골을 모두 옮긴 유재석은 "이제 땀의 의미를 알겠냐"라고 물어 눈길을 끌었다.

값진 일당을 받은 세 사람은 "감사하다"라며 인사를 건냈고, 금액을 확인한 유재석은 "이렇게 많이 주셔도 되나"라고 놀랐다. 알고보니 유재석은 두 사람보다 만원을 더 받았다.

유희열은 "내 인생에서 가장 힘들게 번 돈이다"라며 감격했고, 정재형은 "액자에 넣어야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유희열은 번 돈으로 소속사 가수들을 위한 오선지와 연필들을 구매했고, 정재형은 소속사 대표 유희열에게 화분을 선물하며 훈훈한 모습을 보였다.

narusi@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