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집사부일체' 제이블렉x박지우와 '댄스' 콜라보 도전‥신성록, 新 '예능캐' 탄생 [종합]



[OSEN=김수형 기자]  박지우와 제이블랙이 댄스사부로 등장한 가운데, 일일제자 신성록이 활약, 이상윤도 뜨겁게 열정을 불태웠다. 

8일 방송된 SBS 예능 '집사부일체'에서 일일제자로 신성록이 출연, 사부로도 박지우와 제이블랙, 두 사람이 출연했다. 

집사부일체 최초, 일일제자로 배우 신성록이 깜짝 등장했다. 이어 함께 하고 싶었던 사부를 묻자, 신성록은 "모든 사부들 함께 하고 싶었다"면서 "이제 예능을 할 때가 됐다"며 시작부터 야망으로 뭉쳤다. 멤버들은 "상윤이 형 긴장돼 보인다"고 하자, 신성록은 "나 허언증 있어 긴장하지마라"며 셀프디스로 웃음을 안겼다. 



그러면서 오늘 사부에 대해 오늘 사부에 대해 "몸에 모든 육수가 빠져나갈 것"이라 말해 궁금증을 자극했다. 
그가 말한 사부는 바로 댄스 스포츠 1인자 박지우였던 것. 그는 등장부터 몸짓 하나로 좌중을 압도, 국내 댄스 스포츠계의 1인자 위엄을 보였다. 월드 클래스의 댄스 실력이었다. 

이때, 오늘의 두번째 사부가 있다고 해 모두를 혼란스럽게 했다. 바로 세계가 인정한 스트리트 댄서 챔피언 제이블랙이었다. 독보적인 리듬감과 웨이브로 역시 월드 챔피언의 댄스실력을 선보여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댄스 끝판왕인 두 사람은 서로 "톱 끼리는 다 안다"며 친분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춤 출 때 아무생각 나지 않는다"며 공통점을 보였다. 멤버들은 "댄스 역사에 종지부를 찍을 댄스 끝판왕 등판"이라며 기대감에 찼다. 



육성재는 "우리가 두 댄스를 다 마스터 하는 것이냐"고 질문하자, 박지우는 "마치 내일 이 장소에서 대학교 댄스 동아리 워크숍 개최한다"면서 워크숍 공연에 초대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콜라보 스테이지를 제안, 관객은 무려 100여명이라 했고, 멤버들은 자신들이 주인공이 된단 말에 모두 패닉에 찼다.  

월드 클래스 사부들의 댄스교실이 펼쳐졌다. 기본 자세까지 추가해 기본기 연습을 끝냈고, 박지우는 "댄스 스포츠 기본을 정복했다"며 응원을 전했다. 이로써 박지우는 멤버들의 기본실력 탐색 후, 신성록과 이상윤, 이승기를 선택, 제이브랙은 스트리트 댄스로 현역 아이돌 윤성재와 개그맨 양세형을 선택했다. 



그러면서 댄스 콜라보 무대 디데이 하루 전, 당일 해야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하지만 멤버들이 긴장하자, 두 사부는 "우리를 믿어주면 반드시 만들어내겠다"며 본격 연습을 시작했다. 

박지우는 마대걸레로 춤의 기초를 전했다. 제이블랙은 "시작하기 전 가장 중요한건 몰입"이라며 자신의 캐릭터맞게 몰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전했다. 그러면 몰입에 대하 시범을 보였고, 하이힐을 꺼내 '제이블랙'에서 '제이핑크'로 변신했다.



제이블랙은 "항상 내가 주인공이라 생각, 세상의 중심이라 생각해라"면서 열정 스파르라 박지우와는 또 대비되는 셀프 리스펙트 방식을 전했다. 이때, 박지우는 공연의 첫 시작에 앞서 "느끼는 대로 '파소도블레' 춤을 표현해봐라"면서 즉석에서 프리스타일 춤을 제안했다.

특히 이상윤은 자신없는 모습으로 도전, 그럼에도 "해보고 싶은 도전, 욕심이 났다"면서 눈빛을 돌변했다. 
그의 도발적인 퍼포먼스에 모두 환호했고, 박지우도 닭살이 돋았다며 놀라워했다. 

/ssu0818@osen.co.kr

[사진] '집사부일체' 방송화면 캡쳐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