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아들 장용준 음주 사고에 엉뚱한 사람 조사한 경찰…왜?

입력
기사원문
이상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인디고뮤직 홈페이지]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이자 레퍼로 활동 중인 장용준의 음주운전 사고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뒤늦게 나타난 30대 남성 A씨만 경찰서로 데려가 조사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8일 KBS 보도에 따르면 서울 마포경찰서는 장용준이 지난 7일 오전 2~3시 사이 마포구에서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가 오토바이와 충돌하는 사고를 냈다고 밝혔다. 음주측정 결과 장용준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으로, 면허취소 수준이었다. 그의 동승자 역시 면허취소 기준을 넘긴 만취 상태였다.

그런데 경찰보다 늦게 현장에 나타난 A씨가 자신이 운전하다 사고를 냈다고 주장했다. 장용준과 동승자 역시 자신들은 운전자가 아니라며 부인했다고 한다. 경찰은 이들의 말만 듣고 장용준과 동승자를 귀가 조치했다. 술을 마시지 않았던 A씨만 경찰서로 가 조사를 받았다.

장용준은 그러나 몇 시간 뒤 어머니와 변호인을 대동해 경찰서를 찾아가 음주운전 사고를 인정했다.

경찰은 용의자가 술에 취해있을 때는 나중에 조사하는 원칙을 따른 것이라고 해명했다. 마포서 관계자는 "음주운전 적발 시 추후 조사 원칙에 따라 수사한다"며 "술을 마셨을 때는 조사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장용준은 금품으로 사고를 무마하려 한 의혹도 받는다.

그는 사고 직후 피해자에게 금품을 주겠다며 현장 합의를 시도했고, 이 과정에서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라는 사실을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용준은 사고 당일 소속사 인디고뮤직 SNS를 통해 "정말 죄송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 피해를 입은 분께도 너무 죄송한 마음이다.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며 "경찰 수사 과정에 성실히 임하고 그에 따른 처벌을 달게 받겠다. 향후 활동도 모두 중단할 것"이라고 사과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무궁무진한 프리미엄 읽을거리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