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장제원 아들,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

입력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아들, 장용준 씨가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운전자 바꿔치기'를 하려 한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또 아버지가 국회의원임을 밝히며 금품 합의도 시도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수아 기자입니다.

【 기자 】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아들인 래퍼 장용준 씨는 지난 7일 새벽 서울 광흥창역 부근에서 차로 오토바이를 들이받았습니다.

당시 장 씨 혈중알코올농도는 0.08% 이상, 면허 취소 수준이었습니다.

그런데 사고 직후 장 씨측 수상한 행동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한 30대 남성이 갑자기 장 씨의 지인이라며 나타나 자신이 사고 차량을 운전했다고 주장한 겁니다.

하지만 경찰 조사 결과, 이 남성은 운전대를 잡기는 커녕 장 씨 차량에 동승조차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장 씨가 운전자를 바꿔치기하려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는 대목입니다.

이후 장제원 의원의 아내가 변호사와 경찰서를 찾아 "아들이 운전했다"고 정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사고 당시 장 씨는 피해자에게 자신의 아버지가 국회의원임을 언급하고 금품을 주겠다며 합의를 시도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재 래퍼 활동 중인 장 씨는 소속사 SNS를 통해 "평생 반성하며 살겠다"며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사고 경위와 함께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 등을 다방면으로 수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단 장 씨는 1차 조사를 마치고 집으로 귀가한 상태인데 경찰은 추석 이후 장 씨를 다시 불러 조사를 이어간다는 방침입니다.

MBN뉴스 이수아입니다.

영상편집 : 오광환

▶네이버 메인에서 MBN뉴스를 만나보세요!
▶MBN 고화질 온에어 서비스 감상하기!
▶돈튜브 타고, 돈길만 걷자! #SMWM #Moneylog #텅장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