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사모펀드쇼'…조국 임명 여부 앞두고 지지층 실검 재개

입력
수정2019.09.09. 오전 9:5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오진영 인턴] [檢 '조국 가족펀드 관련자 조사'에 대한 대응인 듯 ]

조국 지지자들의 '검찰사모펀드쇼' 실검 띄우기


9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54)의 지지자들이 '검찰사모펀드쇼' 라는 검색어를 실검에 띄웠다.

지난 8일 검찰이 일명 '조국 가족펀드'로 알려진 사모펀드를 운용한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 관련자들을 잇따라 소환 조사함에 따라, 조 후보자의 지지자들이 대응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는 조 후보자 일가가 14억원을 투자한 사모펀드의 운용사로, 탈법적 우회상장을 통한 시세차익을 목적으로 거액을 투자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회사다. 검찰은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가 시세차익을 노린 작전 세력인지, 혹은 조 후보자의 영향력을 활용해 관급공사를 수주했는지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이에 조 후보자의 지지자들은 검찰의 이번 소환 조사가 계획적인 '조국 죽이기' 라고 주장하면서 SNS와 커뮤니티 등을 통해 '검찰사모펀드쇼'를 실검에 올리면서 맞불을 놨다.

동남아 3개국 순방을 마치고 귀국한 문재인 대통령(66)은 조 후보자의 임명과 관련해 아직 결단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당초 휴일인 지난 8일 임명을 재가하고, 9일 임명장을 수여할 것으로 예상됐다. 하지만 조 후보자 논란과 관련한 지지율 하락, 검찰의 조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학교 교수 기소 등의 악재가 겹치면서 아직까지 임명을 보류하고 있는 상태다.

문 대통령은 조 후보자에게 제기된 각종 의혹, 여론 동향, 기소 결과 등 여러 요인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판단할 것으로 보인다.

9일에도 임명 여부를 결단하지 못할 경우, 통상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가 화요일(10일)에 열리는 점을 고려했을 때 임명 여부에 대한 고심이 장기화될 수도 있다는 관측도 나온다.

오진영 인턴 jahiyoun23@mt.co.kr

▶부자도 후회하는 4가지 습관 [투자노트]
▶바람 피운 배우자 [변호사 가사상담] 네이버 메인 구독 추가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