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사모펀드쇼' 실검 전쟁 조국 지지자들…'조국 가족펀드' 관련자 소환에 맞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성환 기자
입력 2019-09-09 08: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검찰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가족이 연루된 사모펀드에 대한 수사 속도를 내는 가운데 조 후보자를 지지하는 네티즌들이 9일 검찰을 비판하며 '검찰사모펀드쇼'라는 검색어를 띄우고 있다.

이날 오전 진보 성향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조 후보 지지자들은 '검찰사모펀드쇼' 검색을 독려하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8일 '조국 가족펀드'로 알려진 사모펀드를 운용한 코링크프라이빗에쿼티(PE) 관련자들을 잇달아 소환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고형곤 부장검사)는 이날 오후 해외로 도피성 출국을 했던 자동차소재·음극재 업체 익성 부사장 이모씨를 불러 조사했다. 이씨는 검찰 수사망이 좁혀오자 해외로 출국해 의혹을 증폭시켰던 인물 중 하나다. 검찰은 또 코링크PE의 전 최대주주 김모 씨, 펀드 운용역 임모 씨 등도 불러 조사했다.

코링크PE는 조 후보자 일가가 14억원을 투자한 사모펀드 '블루코어밸류업1호'의 운용사로, 시세차익을 노린 작전 세력이라는 의심 등을 받고 있다.

검찰은 조 후보자 일가가 탈법적 우회상장을 통한 시세차익을 염두에 두고서 거액을 투자한 것인지, 운용사가 조 후보자의 영향력을 활용해 관급공사를 수주했는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다만 의혹의 핵심으로 꼽히는 조 후보자의 5촌 조카 조모 씨의 행방은 아직 묘연한 상황이다. 조씨 역시 도피성 출국을 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직 귀국 여부 등이 확인되지 않고 있다.
 

검찰 앞에서 대기중인 취재진 [사진=연합뉴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