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10, 엑시노스 모델 구입하는 국내 소비자 '봉'

입력
기사원문
백성원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유튜브


국내소비자들은 같은 값을 주고 더 성능이 떨어지는 갤노트10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나 삼성전자의 수익을 위한 희생양이 되고 있다.

유튜브 계정 게리 익스플레인(Gary Explains)가 갤노트10 스냅드래곤855(SD855) 버전과 엑시노스9825 버전에 대해 10개 항목에 대해 비교 속도측정을 실시한 결과 전체 테스트 결과에서 엑시노스 모델이 20초6이나 느린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임지:유튜브


속도측정에 사용한 10개 항목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3만2천개의 숫자 정렬, GPU(그래픽처리장치) 성능측정을 위한 사진에 대한 블러(Blur) 실험, 2048 자바 스크립트, CPU중앙처리장치)와 GPU, 캐시의 동시 성능측정을 위한 블룸(Bloom, 개화) 테스트, SQL 테스트 등이다.

여기에 CPU, GPU 및 메모리의 동시 작동 성능을 측정하는 큐브(6면체 변형) 테스트, 프레임 의 변화를 측정하기 위한 슈팅게임, 6만5천개의 숫자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기 위한 16 스레드 테스트, 유니티(Unity)가 제작한 3D게임, 압축 테스트도 추가했다.

백성원(peacetech@joseilbo.com)

저작권자 ⓒ 조세일보(http://www.joseilbo.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사실에 기반한 빠르고 정확한 IT정보와 최신의 모바일 기기 정보를 소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