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아침마당’ 허참 “나이 올해 71살, 본명은 이상용”

[스포츠조선닷컴 박아람 기자] 방송인 허참이 자신의 나이와 예명에 얽힌 비화를 공개했다.

10일 방송된 K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아침마당'의 '화요초대석' 코너에는 허참이 출연했다.

이날 허참은 "1949년생으로 올해 71살"이라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이는 외모 비결에 대해 묻자 그는 "얼굴에 손을 안대서 그렇다. 이 나이에 손대면 시청자들이 '얼굴 손댔네' 금방 안다. 주름나면 주름살 있는 대로 살아가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또 자신의 예명인 '허참'에 대해서는 제대 후 쉘부르 음악살롱에서 DJ로 일하다가 방송에 캐스팅됐다면서 "그곳에서 우연치 않게 '허참'이라는 이름을 얻게 됐다. 이름이 뭐냐 해서 웃기려고 '기억이 안 난다' 했더니 '허참~ 자기 이름도 기억이 안 나냐' 하더라. 그래서 '이제 기억나네. 허참입니다' 했다"고 당시를 떠올렸다.

그때부터 예명 '허참'을 사용하게 됐다면서 "본명 이상용이란 이름을 피하게 됐다. 연예계에 이상용이 두 명 될 뻔했다"며 본명이 이상용이라 밝혔다.

허참은 36년째 남양주 쪽에 전원생활을 하고 있다면서 근황을 전했다. 그는 "전원생활을 하면서도 행사와 방송 일을 한다. 그렇게 살다 보니 있는 병도 사라지고, 건강하게 살고 있다"고 말했다. tokkig@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