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1 3종 10일 공개되나...루머 총정리 해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19-09-04 15: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아이폰11R, 아이폰11 Pro, 아이폰11 Pro Max 공개할 듯

아이폰11 신작 3종.[유튜브 영상 캡처]


오는 10일 공개되는 애플의 신작 아이폰 3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4일(현지시각) IT전문매체 씨넷, 더버지 등에 따르면 애플은 이달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본사 스티브 잡스 극장에서 아이폰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아이폰11R, 아이폰11 Pro, 아이폰11 Pro Max의 3종의 새로운 아이폰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애플은 올해부터 OLED 화면을 적용한 아이폰 모델에 'Pro(프로)'란 명칭을 붙일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11 프로 모델에는 후면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된다. 3개의 화각 카메라가 고해상도 사진을 만들어낼 것으로 보고 있다. 애플은 트리플 카메라를 이용한 새로운 시스템을 테스트하는 한편, 증강현실(AR) 콘텐츠를 위한 3D 감지 기능을 적용할 것으로 전해졌다. 동영상 품질도 대폭 업그레이드 된다. 사진 앱 내에서 비디오 편집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1인 미디어 트렌드에 대응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인기 아이폰 시리즈인 XR의 후속 제품에는 아이폰11 R이란 네이밍이 붙고있다. 아이폰11 R은 LCD화면에 듀얼 렌즈 카메라 시스템이 장착된다. 

이번 행사에는 올해 말 출시가 예상되는 애플워치, 아이패드 프로, 16인치 맥북 프로 등 신제품 공개도 이뤄질 전망이다.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 애플TV 플러스 및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의 상세한 서비스 일정도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