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막: 질투의 화신


마비노기 인형술 스킬 일람
액티브마리오네트 조종술콜로서스 마리오네트피에로 마리오네트
1막: 우연한 충돌2막: 솟구치는 분노4막: 질투의 화신
6막: 유혹의 올가미7막: 광란의 질주9막: 깨어나는 생명
와이어 바인딩와이어 풀링-

1 스킬 정보

4막: 질투의 화신 (Act 4: Jealousy Incarnate)
1랭크까지AP 소모량161능력치 보너스솜씨 +3, 의지 +15
대미지 90% (F랭크) ~ 300% (1랭크)
영혼력 4%
F랭크범위 반경 4.5m
쿨타임 10초
C랭크범위 반경 5m
9랭크범위 반경 5.5m
쿨타임 9초
5랭크범위 반경 6m
쿨타임 8초
1랭크범위 반경 6.5m
쿨타임 7초
질투의 화신 마스터솜씨 15 증가, 마리오네트의 밸런스 5 증가, 4막: 질투의 화신 대미지 10% 증가
인형사의 주변에 있는 모든 적들을 밖으로 밀쳐내고 피해를 입히는 마리오네트 전투 스킬.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접근하는 사람들을 밀쳐내는 인형극 속 장면을 마리오네트 전투 스킬로 멋지게 재탄생 시켰다.

2 상세

윈드밀과 비슷한 스킬로서 이 스킬의 범위는 조종사 중심이므로 참고할 것. 또한 스킬이 발동되기까지 약간의 시전 모션이 존재해서 사용 도중 맞을수도 있다. 이 스킬 역시 조종사와 마리오네트의 위치를 잘 잡는게 중요하다. 대미지도 높은 편이며 범위는 고랭크일때는 마리오네트 조종범위까지 문제없을 정도로 커진다. 광역딜에는 광란의 질주에게 밀리고 몹을 흩뿌려놓지만 시전시간이 없는 범위기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스킬이다. 맞는 중에 사용가능한 몇 안되는 스킬이기도 하고.

시전 시 조종자의 바로 근처나 조종범위 가장 바깥쪽에 있던 인형이 4막의 범위만큼의 거리로 순간이동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조종자와 인형간의 방향은 그대로 유지), 이를 이용해서 인형이 적에게 맞는 것을 방지하거나 조종자와 인형의 간격을 조정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위기를 넘길수도 있다.

이 스킬도 윈드밀처럼 쿨만 돌아가는 경우가 있다. 맞는 중에 연타를 하면 윈드밀과 같은 현상이 벌어진다.

덤으로 피에로 마리오네트 같은 경우는 조종사를 중심으로 삥 돌지만 콜로서스 마리오네트 같은 경우는 그냥 땅을 내려찍는 모션이다. 그래서 콜로서스 사용자는 골렘의 스톰프처럼 마리오네트 중심인 줄 알고 조종자와 멀리 떨어진 적이 공격이 왜 안된냐고 하던 사람이 많았다... 콜로서스로 질투의 화신을 사용할 때 자세히 보면, 조종사 방향으로 몸을 틀어 조종사를 중심으로 내려 치면서 스톰프 스런 공격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팀킬? 잘 보면 콜로서스가 허리를 뒤로 꺾어서 내려치는데, 목도 180도 돌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