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4,327
상품목록
main thumb
으나

고사리나물과 새송이버섯볶음

고사리 나물과 새송이버섯볶음을 알려드릴께요. 새송이 버섯볶음은 억수로 간단한데 고사리 나물은 은근 까다롭답니다. 하지만 으나따라하면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을꼬예요. 한번 맛있게 볶아 봅시데이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사리나물 : 먼저 고사리는 불려서 파는걸로 사왔답니다. 뻣뻣한 억센 줄기는 골라내고 끓는물에 2분정도 데쳐냅니다. 그리고 찬물에 여러번 헹궈 물기 뺀뒤 먹기좋은 길이로 잘라주고 국간장 1.5큰술, 다진마늘 1큰술을 넣고 조물 조물 밑간을 해줍니다.
달군팬에 포도씨유 1큰술 두르고 밑간한 고사리를 1~2분정도 달달 볶아 줍니다. 그다음에 멸치다싯물을 반컵 부어주고 불을 약불로 줄여 뚜껑을 닫고 푹 익혀줍니다. 멸치다싯물이 어느정도 줄어들면 (바짝 줄어들도록 볶지 말고 약간 촉촉하게 남아있도록) 간을 보고 만약 싱거우면 소금약간만 더 넣어주고 참기름 0.8큰술, 깨소금을 넣어 뒤적여주면 완성입니다. 멸치다싯물이 없으시면 그냥 맹물넣고 볶아도 되는데 멸치다싯물 넣으시는게 확실히 맛이 좋답니다.
고사리 나물 완성~!! 생신상이나 가정에서 반찬으로 드실땐 요렇게 볶구요. 제사상에 올릴나물은 다진마늘만 넣지말고 요대로 볶으시면 됩니다. 제사지낸후에 고사리나물이 너무 많이 남았을땐.. 지퍼백에 넣어 요대로 냉동실에 얼려뒀다가 육개장끓일때 꺼내어 해동해서 물에 잠깐만 헹궈 넣어도 괜찮더라구요.
새송이 버섯볶음 : 새송이 버섯은 밑동을 짤라내고 채썰어줍니다. 양파와 당근도 채썰어주세요. 달군팬에 포도씨유 약간 두르고 버섯, 당근, 양파, 다진마늘 몽땅 때려넣고 소금 솔솔 뿌리고 볶아줍니다. 버섯이 숨죽을때까지 볶은뒤 참기름이랑 깨소금넣어 뒤적여주면 끝이랍니다. 버섯볶음은 양념 많이 하지않고 깔끔하게 볶은게 버섯향을 가장 잘 느낄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새송이 버섯볶음도 완성~!

등록일 : 2010-04-29 수정일 : 2015-12-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파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스테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국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고추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상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