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추석 명절에 차례상 음식 중 고사리나물볶음과 도라지나물볶음을 어떻게 만드는지 공굼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백종원의 고사리나물볶음 황금레시피의 재료로는 불린 고사리와 대파, 만능간장 1/4컵, 쌀뜨물 1/2컵, 다진마늘 1큰술, 들기름 4큰술이 필요하다. 먼저 재료를 손질한 뒤 달궈진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파를 넣어 파기름을 만든다. 그런 다음 고사리와 만능 간장, 쌀뜨물을 넣고 중불에서 양념이 충분히 배도록 볶는다.

이어 도라지나물볶음 만드는 방법은 재료로 도라지와 물, 참기름, 다진파, 다진마늘, 깨소금, 소금, 국간장, 물, 굵은 소금을 준비한다. 

먼저 도라지를 껍질을 칼로 긁어내 손질한 다음 5mm 두께로 길게 자른다. 그런 다음 찬물에 푹 담가서 1시간 이상 둔다. 도라지를 소금을 넣은 끓는 물에 데친 후 국간장으로 밑간을 한다. 기름을 두른 팬에 도라지를 넣고 볶은 뒤 물 2큰술을 넣고 1~2분간 더 볶는다.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뿌리면 도라지나물볶음이 완성된다. 

고사리나물볶음이나 도라지나물볶음 외에도 동그랭땡이나 꼬치산적 만드는 법을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많다. 백종원 동그랑땡과 꼬치산적 레시피는 아래와 같다. 

 

◆백종원 동그랑땡 만들기 황금레시피

재료: 다진 돼지고기, 불린 당면, 신김치, 대파, 부추, 다진마늘, 설탕, 굵은 고춧가루, 굴소스, 긴잔장, 들깨가루, 참기름, 밀가루, 계란, 식용유

1. 신김치, 부추, 대파, 불린 당면을 잘게 썬다.

2. 넓은 그릇에 다진 돼지고기와 잘게 썬 재료들을 넣고 다진 마늘과 설탕을 넣는다.

3. 진간장, 굴소스, 들깨가루, 굵은 고춧가루, 참기름을 넣는다.

4. 장갑을 끼고 골고루 섞다가 조금씩 덜어서 동그랗게 완자를 만든다.

5. 그릇에 계란을 넣고 섞어서 빚어놓은 완자에 달걀옷을 입힌다.

7. 식용유를 두른 후라이팬에 달걀 옷을 입힌 완자를 넣고 숟가락을 이용해 둥근 모양으로 누른다.

 

 

◆꼬치산적 만드는 법 레시피 

재료: 소고기, 당근, 대파, 박력분, 계란, 식용유, 소금 (고기 양념: 미림, 간장, 참기름, 꿀, 후추)

1. 당근과 대파는 길쭉하게 썰고 소고기는 핏물을 제거한다.

2. 소고기를 산적용으로 납작하고 길쭉하게 썰어 고기 양념에 30분 정도 재운다.

3. 당근은 소금물에 살짝 데쳐서 준비한다.

4. 양념한 고기는 팬에 앞뒤로 익힌다.

5. .꼬치에 준비한 재료를 하나씩 꽂는다.

6. 박력분을 가볍게 묻히고 계란물을 입혀 팬에 굽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