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집밥백선생’ 추석맞이 백종원표 만능간장으로 만드는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만드는 법)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정민 기자) 추석연휴를 맞이해 명절 음식을 향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 역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과거 tvN ‘집밥백선생’에 소개된 백종원표 고사리나물볶음 만드는 법이 눈길을 끈다.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와 재료는 다음과 같다. 

tvN ‘집밥백선생’

▶재료: 파기름 만능간장(진간장, 설탕, 간고기, 파), 고사리, 들기름, 마늘, 쌀뜨물, 만능간장

먼저 백종원표 만능간장을 만들어야한다. 만능간장의 주재료는 돼지고기를 간 것으로 냄비에 돼지고기를 종이컵 3컵 넣어준다. 간장은 고기의 2배인 6컵을 넣고 끓여준 다음 기름을 걷어낸 후 사용하면 된다. 

이렇게 만능간장을 만든 후 고사리를 종이사발로 1컵 준비해 먹기좋게 자른다. 그다음 들기름 1/2 소주컵, 파 소주컵 1컵, 마늘 1큰술을 넣어 거품이 나기 시작할 때 고사리를 넣어준다. 

이때 만능간장을 뿌리고 쌀뜨물을 종이컵 반컵 넣어준다. 이때 쌀뜨물이 졸아들면서 맛을 하나로 뭉쳐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때문에 꼭 넣어줘야한다. 

볶음이 아니라 조림에 가까운 이 레시피는 물기가 없을 때까지 고사리를 졸여주면 완성된다. 

백종원표 고사리나물볶음 레시피가 소개된 ‘집밥백선생’은 먹고 살기 힘든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밀착 예능 프로그램으로 방영 당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