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추석에 뭐 볼래?"..'캠핑클럽'→'호텔델루나', 인기작 '몰아보기' 편성[핫TV]

각 프로그램 포스터

[OSEN=김나희 기자] 명절 연휴에 특선 영화만큼 화려하게 준비된 라인업이 있으니, 바로 '몰아보기' 편성이다. 2019년 추석을 맞아 방송사들이 야심 차게 준비한 '몰아보기' 편성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

오늘(1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추석 연휴를 맞아 각 방송사들이 현재 방송 중이거나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예능으로 '몰아보기' 편성을 준비했다. '몰아보기'는 오랜만에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시청자들에게 뜻밖의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수 있으며, 방송국들에게는 새로운 시청층을 유입할 수 있는 활로나 프로그램에 대한 장벽을 낮추는 도움닫기로 활용되고 있는 상황.

먼저 JTBC는 12일 오전 8시,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예능 '캠핑클럽 몰아보기'를,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예능 '뭉쳐야 찬다 몰아보기'를, 오는 15일 낮 12시부터 예능 '멜로가 체질 몰아보기'를 편성했다.

각 프로그램 포스터

'캠핑클럽'은 1세대 걸그룹 핑클이 14년 만에 완전체로 선보인 예능으로, 4%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높은 화제성까지 자랑 중이다. '뭉쳐야 찬다' 또한 대한민국 스포츠 1인자들의 축구 성장 스토리를 담아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화 '극한직업'의 이병헌 감독이 극본, 연출을 맡아 주목을 받았던 '멜로가 체질'은 특유의 유머러스함으로 마니아 팬층을 형성해 호평받고 있다. 

그런가 하면 MBN은 12일 오전 11시, 오는 13일 오전 11시,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드라마 '우아한 가 몰아보기'를 편성했다. '우아한 가'는 15년 전 살인사건으로 엄마를 잃은 재벌가 고명딸과 스펙은 없어도 근성은 최상급인 변두리 변호사가 재벌가 밑바닥에 숨겨진 끔찍한 비극을 파헤쳐 나가는 미스터리 멜로 드라마다. 대본, 연출, 연기가 3박자를 이뤄 놀라운 흡인력을 자랑 중이다.

각 프로그램 포스터

개국 당시부터 '몰아보기' 편성을 적극 활용했던 tvN도 빼놓을 수 없다. 먼저 오는 13일 오전 8시부터 배우 염정아, 윤세아, 박소담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예능 '삼시세끼 산촌편 몰아보기'가, 오는 14일 낮 12시부터 배우 송승헌, 이선빈 주연의 드라마 '위대한 쇼 몰아보기'가, 오는 15일 오전 11시부터 배우 송중기, 장동건, 김지원, 김옥빈 주연의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 Part3 몰아보기'가 편성됐다.

더불어 OtvN의 경우, 12일 오전 9시부터 지난 2015년 '응팔 열풍'을 일으켰던 드라마 '응답하라1988' 전편을, 오는 13일과 14일 오전 10시부터 최근 최고 시청률 12.0%를 기록하며 종영한 드라마 '호텔 델루나' 전편을,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위대한 쇼' 전편을 연속 방송해 추석 연휴 마지막 날까지 시청자들에게 보는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각 프로그램 포스터

이 외에도 OCN Original은 12일 오후 4시30분과 오는 15일 오전 11시30분부터 배우 임시완 주연의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를, 오는 13일과 14일 오전 11시부터 영화 '나쁜 녀석들: 더 무비' 개봉 기념으로 드라마 '나쁜 녀석들' 전편을 '몰아보기' 편성으로 준비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이러한 '몰아보기'는 바쁜 일상 때문에 프로그램을 챙겨보기 어려웠던 시청자들에게 드라마나 예능의 내용을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기에, 이번 편성이 명절 연휴에 얼마나 많은 시청자 유입을 유도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nahee@osen.co.kr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