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골든블루 칼스버그 공식 후원 '칼스버그 피닉스다트 원리그' 성료



부산

    골든블루 칼스버그 공식 후원 '칼스버그 피닉스다트 원리그' 성료

    칼스버그 맥주, '2019 피닉스다트 원리그' 공식 후원
    240개팀 참가, 4월부터 예선 및 본선 진행, 20개팀이 결선 치뤄 1~3위 선발
    대회 입상팀 '2019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아시아 원리그 파이널' 출전권 부여

    '2019 칼스버그 피닉스다트 원리그' 대회 진행 모습 (사진=골든블루 제공)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는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가 공식 후원한 다트 대회인 를 지난 달 30일 결선 대회를 끝으로 3개월간의 대장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2016년부터 열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피닉스다트 원리그'는 4~8명이 한 팀을 구성해 경기를 치르는 다트 대회이다.

    대회 장소에 직접 가지 않아도 피닉스다트 기계가 설치된 장소에서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경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상대 팀과의 실력 차이를 고려해 핸디캡을 적용, 동등한 입장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어 많은 다트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피닉스 다트 원리그'는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가 공식 후원하며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했다.

    총 240개 팀이 참가했으며, 4월부터 예선과 1· 2· 3차 본선 경기를 거쳐 총 20개 팀이 결선에 올라 지난 달 30일 다트프린스 강남점에서 경기를 치렀다.

    결선 1~3위를 차지한 팀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7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다트 대회인 '2019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의 '아시아 원리그 파이널' 경기대회 참가권이 주어졌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다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이번 후원활동을 통해 전국 다트인들에게 칼스버그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와 문화, 예술 현장에서 소비자들이 칼스버그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은 2010년부터 매년 7월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다트 대회로, 약 20개국에서 3천여 명의 국내외 다트 선수들이 참가해 승부를 겨루는 다트 축제다.

    '2019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은 7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특히 10주년을 맞이해 참가자는 물론 관람객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제시, 빈지노 등 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다양한 푸드트럭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