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가솔린 다운사이징이 뭔가요??

가솔린 다운사이징에 대한 정의가 궁금합니다!

또 여기에 적용하는 엔진기술은 터보외에도 다른것이 있나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99
  • 채택률90.8%
  • 마감률93.4%
닉네임rlad****
작성일2015.10.25 조회수 5,317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kso5****
채택답변수 2
시민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먼저 다운사이징부터 설명해드릴게요

다운사이징이란 요즘 유로5라고 배출가스제한정책을 하고있어요

이것을 지키지않으면 국내생산과수출,수입이 불가능해요.

그래서 요즘 배기량을줄이면서 배기가스또한줄이고 말그대로

배기량이나배기가스를 줄이는것을 다운사이징이라고해요

다운사이징을하면 배기량이물론 줄어들어 연비가높아지겠고

자동차세또한 줄어들겠죠?! 요즘들어 자동차브랜드회사들이

다운사이징을하여 성능의 별변화가 없는경우가있어요

뭔뜻이나면 크루즈1.8 가솔린자연흡기엔진의연비가 11.3에 142hp

18kg.m이고 1.4가솔린터보의연비가가 12.6 출력140hp에 20.4kg.m므로

오히려 배기량을줄여 세금도줄이고 연비도높이고 효율성이 오히려좋죠!

가솔린다운사이징이 가솔린엔진이고 다운사이징을한것을말합니다

그리고 적용하는 과급방식은 터보외에도 쓰이는경우도 있을수있겠으나.

슈퍼차저나 트윈터보는 경제성에못미치고 중~고배기량을요구하기때문에

싱글터보엔진을통해 다운사이징을많이합니다 포르쉐나고급브랜드는 트윈터보도쓰죠~ㅎ

크루즈,k5.,쏘나타,카레라등다양하고요.400cc에서많게는 1000cc(고배기량)이상 절감을하고요

 추가설명을드리자면은 1.4터보와 1.8자연흡기가있을때 1.8N/A(자연흡기)를선호하는이유가

터보가여러모로 고rpm에서만 성능이제대로나고 가격도 좀더비싸고. 과급기가들어가

좀더복잡해져서 저rpm~고rpm부터 회전이부드러운 자연흡기를 선호하기도합니다

스포츠카같은경우에도 매니아분들이 자연흡기를 더선호하는이유는 사운드가 자연흡기가좋아서

자연흡기를선호하고 오히려 가속부분에서 자연스럽게회전하기때문에

많은사람들이 자연흡기를 선호합니다

그런데 요즘들어서 먹고살기힘들고 유로규제등 세금감면할려고

다운사이징터보를 많이이용한다고하네요~

이상 쫌긴 답변이었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