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청 씨름선수단 정상 우뚝

입력
수정2019.06.10. 오후 10:15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김주수 의성군수가 10일 ‘2019 횡성단오장사씨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선수단을 격려한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의성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청 씨름단 소속 차승진 선수(백두급, 140kg 이하·사진)'2019 횡성단오 장사 씨름대회'에서 2009년 용인장사씨름대회 이후 10년만에 장사 타이틀을 거머줬다.

차승진 선수는 준결승에서 수원시청의 이슬기 선수를 물리치고, 결승에 올라 같은 팀 손명호 선수를 3-1로 이기고 꽃가마에 올랐다.

앞서 태백급(80kg 이하) 박정우 선수가 결승전에서 정읍시청의 손희찬 선수를 3-0으로 이겨 태백장사에 등극했다.

이로서 의성군 씨름단은 창단 이래 최초로 민속대회 4체급 중 2체급 석권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뒀다.

의성군청씨름단은 지난 1991년 창단 이후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의성군과 의성마늘를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의성군은 올해 초 작은 거인 - 윤필재선수를 영입하는 등 씨름단 지원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횡성단오장사 씨름대회에서 2체급을 석권하는 놀라운 성적을 거둔 것은 초···실업팀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인력 육성 결과다"앞으로도 씨름의 고장답게 의성을 더욱 빛낼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네이버에서 헤럴드경제 채널 구독하기

▶미리준비하는 여름 최대 75%할인, 헤럴드 리얼라이프 ▶헤럴드경제 사이트 바로가기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