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299인 이하 中企 52시간제 대응 재검검할 것”

입력
수정2019.09.12. 오후 7:55
기사원문
정광윤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내년 1월부터 시행되는 50~299인 기업에 대한 주 52시간 근무제 적용과 관련해 정부 대응방향 재점검 방침을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는 추석 연휴 첫날인 오늘(12일) 인천 남동공단의 수출 중소기업을 찾은 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비록 52시간 근무제가 적용되는 사업장은 아니었지만 휴일근무, 탄력근무 등에 대한 의견도 나누었다"며 "299인 이하 중소기업에 대한 52시간 근무제 적용 관련 정부의 최종적인 대응방향도 다시 한번 점검해 봐야겠다"고 말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마침 9개월 연속 감소세를 보였던 우리 수출이 9월 초순(1~10일) 작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접한 후라 발걸음을 조금은 가볍게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처음으로 수출을 시도하고 수출시장을 더 넓혀가려는 수출 중소기업들이 마음껏 시도하도록 정부가 수출정보 제공, 빅데이터 분석, 시장 다변화, 수출중개 알선·지원 등을 보다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더 나은 플랫폼 구축방안을 검토해 봐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광윤 기자(jky@sbs.co.kr)


☞ 의견 있는 경제채널 SBSCNBC [홈페이지]

☞ 경제를 실험한다~ #머니랩 [네이버 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