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제가 이번에 spy s&p500 et
비공개 조회수 3,227 작성일2018.12.25
1.
제가 이번에 spy s&p500 etf에 넣으려고 하는데요
미래에셋대우에 가입을 하고 계좌까지는 만들었는데 어떻게해야 구매를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
혹시 미래에셋대우는 수수료가 어떻게 되는건가요?

3.
직접투자랑 이거랑 다른건가요? 혹시 다르다면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고수님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테스티아
절대신 열심답변자 eXpert
2022 경제 분야 지식인 30대 금융인 #AFPK재무설계사 #투자자산운용사 #아비라크샤 주식, 증권 3위, 경제 동향, 이론 3위, 예금, 적금 2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

2013년  지식인  (한국사 분야) 

2017's 경제분야 지식인 우주신 테스티아 입니다

질문자님의 보다 나은 미래를 응원하며, 올해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올바른 금융지식을 전도 / 상식에 도전 / 지식의 나눔"이라는 숭고한 가치하에 질문자님께 드리는 모든 답변을 직접 "수기"로 작성합니다. 좀 길더라도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제 답변은 ! 꼭 원문으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상당히 컬러풀 할 것이라 자신합니다 ㅎㅎ)


1. 해외주식 투자국가 등록 or 해외주식계좌 개설을 통해 해외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 계좌, 약정을 해주시고 달러로 환전한다음, 미국 장이 열릴 때 해당 ETF를 매수해주시면 됩니다.


2. 미국 주식의 경우 대부분 최소 수수료라는 것이 있어서 너무 적은 액수만 사신다면 수수료 때문에 큰 손실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최소 백만원 이상은 사셔야 수수료로 인해 손실이 없다 할 수 있습니다.)


3. ETF이기 때문에 사실상 주식처럼 거래되는 펀드를 사시는 것입니다. 따라서, 주식과는 다르게 그 자체가 "지수"에 투자하는 인덱스 펀드에 대한 투자가 된다 보시면 됩니다.


(TesTia의 마지막 한마디) S&P500지수 추종 ETF에만 투자하시는 것보다는 보다 다양한 지수를 추종하는 ETF와 고배당 ETF 등에 대한 투자도 함께 해주시는 것이 위험을 분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p.s 답변이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

언제든 궁금하신 점은 추가질문이나 1:1질문 남겨주시면 성실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행복하시구요 ~ 감사합니다 !!

2018.12.2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