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아육대' 60m 금메달 연정-활찬→천하장사 아스트로...E스포츠 우승은 VAV 로우[종합]

[헤럴드POP=이현진 기자]
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육상대회' 방송화면 캡처

추석을 맞아 한류 아이돌들이 총출동해 진검승부를 펼쳤다.

12일 방송된 MBC '2019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에서는 K-POP 아이돌 멤버들이 출전해 육상, 양궁, 승부치기, 씨름, 투구, 승마부터 새롭게 신설된 종목 E스포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번외 경기인 '멍 때리기' 등 다양한 대결을 펼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추석특집 '아육대'는 10주년 특집으로 전현무, 이특, 다현의 진행으로 펼쳐졌다. 현장MC는 모모랜드의 주이가 맡았다. 이번 아육대의 개막 공연은 UV가 '저 세상 텐션'으로 장식했다. 이날 선수단 선서는 NCT 127 마크와 ITZY의 예지가 대표를 맡아 진행했다.

여자 60m 달리기 금메달의 주인공은 홀릭스의 연정이었다. 은메달의 주인공은 우주소녀의 여름, 동메달은 이달의 소녀 이브에게 돌아갔다. 남자 60m 달리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주인공은 멋진녀석들의 활찬이었다.

이번 '아육대'에서는 3년만에 씨름 경기가 재개됐다. 남자 씨름 결승전에 오른 두 팀은 아스트로와 AB6IX였다. 아스트로에서는 문빈, 라키, 진진이 출전했고 AB6IX에서는 임영민, 김동현, 전웅이 출전했다. 1:1로 동점의 상황에서 문빈은 괴력을 사용해 아스트로를 승리로 이끌었다. 이로써 아스트로가 천하장사팀이 됐다.

이어 양궁 단체전이 펼쳐졌다. 양궁 단체전의 특별 MC는 오마이걸의 승희가 맡았다. 4강에서 맞붙게 된 팀은 오마이걸과 우주소녀, 트와이스와 러블리즈였다. 오마이걸과 우주소녀의 경기에서 승리를 차지한 팀은 우주소녀였다. 트와이스와 러블리즈 중에서 결승에 울라가게 된 팀은 러블리즈였다.

다음은 남자 양궁 단체전이 펼쳐졌다. 남자 양궁 4강에는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NCT 127, 펜타곤이 출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더보이즈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의 리노는 과녁판 중앙에 위치한 렌즈를 쏘며 퍼펙트 골드를 달성해 모두를 감탄케 했다. 다음으로 결승에 진출한 팀은 펜타곤을 이긴 NCT 127이었다.

새롭게 신설된 E스포츠 경기의 MC로는 에이핑크의 오하영, FT아일랜드의 이홍기, 딘딘이 출연했다. 1라운드로는 솔로 경기가 진행됐다. 솔로 경기는 출전한 52명의 선수 중 최후의 한명이 우승하는 방식이다.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편을 잡는 것보다도 '생존'이었다.

이번 경기의 맵은 에란겔. 게임 속에서 선수들은 낙하산 컨트롤로 떨어지는 지점을 결정할 수 있었다. 게임 초반 선수들은 농장 쪽에 많이 낙하했다. NCT드림의 재민은 NCT 드림의 지성을 팀킬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덕분에 지성은 경기에서 가장 먼저 아웃됐다. 리허설에서 1위를 차지했던 NCT 드림의 천러는 런쥔을 팀킬하며 NCT 드림은 연이은 팀킬로 웃음을 선사했다.

치열한 전투에 많은 선수가 대거 탈락하기 시작했다. 천러는 6킬하며 연승을 거뒀다. 그러나 SF9의 다원이 천러를 아웃시켰다. 이어 재민과 다원의 총격전 끝에 재민이 아웃됐다. 강력한 우승 후보로 떠오른 다원과 VAV의 로우가 최후의 2인이 되며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치열한 두 사람의 공방전 속 최후의 1인이 되며 우승을 차지한 사람은 VAV의 로우였다.

다음으로는 400m 릴레이 육상 경기가 펼쳐졌다. 400m 릴레이 결승전은 13일 오후 4시 4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popnews@heraldcorp.com

▶ K-POP 한류스타 바로 앞에서 본다 '리얼직캠'[헤럴드팝 네이버TV]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