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반, 美 빌보드 ‘라라랜드’ 주인공 브라이스 바인과 글로벌 컬래버

오반(왼쪽)과 브라이스 바인(오른쪽)의 컬래버레이션이 성사됐다. 로맨틱팩토리 제공
가수 오반이 미국 LA 출신 팝 가수 브라이스 바인의 러브콜을 받아 글로벌 음악 시장에 진출한다.

오반 소속사 로맨틱팩토리는 3일 "최근 미국 LA 출신 힙합·팝 아티스트 브라이스 바인(Bryce Vine)과 그 제작사가 한국 가수 중 오반을 컨택해 직접 러브콜을 보냈다. 오반과 브라이스 바인은 '라라랜드(La La Land)'의 새로운 글로벌 버전을 컬래버레이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브라이스 바인은 두 개의 싱글 ‘라라랜드’와 ‘드류 베리모어(Drew Barrymore)’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Hot) 100'에 랭크시킨 가수다. 오반과 함께 할 '라라랜드'는 빌보드 '핫 100' 차트에 11주 간 진입하며 사랑 받은 곡이기도 하다.

그간 ‘행복’과 ‘불행’ 등의 히트 넘버와 최근 소유와 함께한 듀엣곡 ‘비가 오잖아’를 발매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오반은 브라이스 바인과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이에 대해 오반은 “세계적으로 대히트를 기록한 팝송을 한국어로 피처링을 하게 되어 신기하기도 하고, 좋은 시너지가 났으면 좋겠다”라는 작업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오반이 참여한 브라이스 바인의 ‘라라랜드’ 글로벌 버전은 오는 5일 전 세계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호연 기자 hostory@hankookilbo.com

▶[인터랙티브]인사청문회 후보자별 의혹과 쟁점 검증
네이버 채널에서 한국일보를 구독하세요!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