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Gettyimagesbank)

2019 추석 명절을 맞아 고속도로교통상황을 확인하며 고향으로 내려가는 국민들이 많다. 이전에는 직장 동료나 먼 친척도 직접 찾아 인사를 드렸지만 지금은 마음이 담긴 추석 인사말을 문자로 보내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때일수록 추석명절을 맞아 센스 있는 한가위 인사말이 필요하다. 여기에 보름달이나 송편, 감나무, 한복입은 사람 등 추석 명절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더하면 더욱 좋다.

추석명절 한가위 인사말 문구 중 대표적인 것을 몇가지 뽑으면 다음과 같다. `풍성한 한가위 풍요로운 마음으로 댁내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올해도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가 찾아왔습니다. 가정에 보름달처럼 차오르는 행복이 깃드시길 바랍니다`, `풍요로운 한가위, 마음 넉넉하고 기분 좋은 추석 명절 보내세요`, `풍요로운 행복과 넉넉한 마음으로 행복한 명절 보내세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즐겁고 풍성한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풍성한 한가위처럼 마음 또한 풍성하시기를 바라오며, 즐겁고 행복한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둥그렇게 뜬 보름달에게 속삭인 소원 모두 성취되길 기원합니다`, `어두운 하늘을 환하게 비추는 보름달처럼 앞길이 언제나 밝게 빛나길 바랍니다`, `맛있는 음식과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추석 연휴 되세요`, `귀성길 안전운전 하세요`, `올해에 이루고자 하신 소원과 목표 모두 이룰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등이 있다. 

한편 2019년 추석 날씨를 보면 추석 연휴 첫날인 12일 오후에 비가 오는 곳이 많겠으며 기온은 평년보다 낮겠다. 날씨 이야기를 추석 인사말 앞에 적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