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 인사말에 대해 네티즌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서울와이어 김하성 기자]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 인사말에 대해 네티즌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추석인사말은 풍요로운 추석 한가위를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뜻을 전하고, 뜻깊은 인사말인 만큼 작성할 때 예의와 격식을 갖처 작성하도록 해야 한다.

포털에 소개된 문구 작성팁을 요약하면 추석 인사말은 상대방에 따라 전달하는 내용을 다르게 작성하며 똑같은 문구보다는 다양한 문구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전문가들은 공손한 어조로 예의를 갖춰 작성하며 추석 명절에 대한 감사 인사를 분명하게 전달하고 여유와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것을 기원하는 마음을 작성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가장 많이 애용하는 추석 인사말로는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고향길 안전하고 편안하게 다녀오시고, 사랑하는 가족과 뜻깊은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등이 있다.

 

특히 지난해 추석에는 '한가위 주인공은 너야너! 너야너!라는 유머썩인 문구가 네티즌들로부터 큰 반응을 보였다.

 

'한가위, 풍성한 음식 많이 드시고 꼭 레알 다이어트 하시길 바랍니다' '행복한 한가위 뭣이 중헌디! 싸우지지 말고 웃으세요!' 등도 인기를 끌었던 문구다.

 

네티즌들은 추석인사말로 피해야 할 문구로는 잔소리를 피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결혼,학력,치업들을 제발 피해야 한다고  충고 한다.

 

 
한편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 추천한 듣기좋은 11가지 문구중 베스트 문구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를 추천하고 있다.

 

네티즌들은 "베풀어주신 은혜 감사드리며 건강하시고 풍요로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를 최고 문구로 추천했다.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 추천한 듣기좋은 11가지 문구.

■포털사이트 네이버는 6가지 추석 인사말을 추천했다
 마음까지 넉넉해지는 풍성한 한가위 보내세요.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보름달처럼 마음마저 가득 찬 풍요로운 추석 보내세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추천한 5가지 추석 인사말은 아래와 같다.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웃음꽃 가득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둥근 보름달 보며 소원 비는 넉넉한 한가위 보내세요.
고마운 분들께 감사의 마음 전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보내세요.
고향 가시는 길 안전운행 하시고, 풍성하고 행복한 한가위 맞이하세요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