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희 작가 누구길래?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킹덤의 그 작가

김은희 작가 누구길래?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킹덤의 그 작가

 

김은희 작가가 화제다.

11일 오후 방송된 MBC ‘라디오 스타’에 ‘윤.따의 밤’ 특집으로 윤종신의 절친 장항준, 유세윤, 김이나, 박재정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윤종신 절친 장항준 감독은 “나와 아내가 유명하지 않을 때부터 우리를 도와줬다”라고 말했다.

이에 윤종신은 “그때 참 재밌는 친구라고 생각했고, 그런 친구와 나누는 게 좋았다. 그때 집에 가면 장항준은 술이 약해 빨리 취한다. 그러면 김은희 작가와 깊은 이야기름 많이 했는데, 그때 김은희 작가 잘 되겠구나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윤종신은 “대화하다 보면 이야기들이 재밌고, 참 촘촘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은희 작가는 싸인, 유령, 쓰리 데이즈, 시그널 등 한국 드라마에 보기 힘든 전문적인 분야의 소재를 가지고 스릴과 서스펜스가 넘치는 각본을 쓰는 작가이다.

영화감독 장항준의 아내로 싸인에서는 같이 작업하였다.

장현성이 유독 김은희가 참여한 작품에 많이 출연했다. 위기일발 풍년빌라를 제외한 나머지 작품에 모두 출연했으며, 배역은 높으신 분들 역이 많다.[4]

2016년 MBC 무한도전 2016 무한상사-위기의 회사원로 첫 예능 시나리오를 집필한다.

김은숙작가와 절친이다. 팟캐스트에 남편과 김은숙 작가와 함께 출연하여 선거인증을 한 사람들에게 시그널, 태양의 후예의 싸인 대본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했다. 본의 아니게 원하던 드라마와 다른 대본집을 받은 팬들은 갤러리를 돌아다니며 서로 교환했다 카더라

2016년 제52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시그널로 TV부문 극본상을 수상했다.

LG 트윈스 팬으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