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평촌의왕 만20개월/남 식욕부진, 밥은 입에 안대고 짠 김이나 짠 캣잎 낫또 이런것만 먹고 밥알은 거부합니다.
조회수 585 작성일2019.03.03

만 20개월 남아 입니다.


어린이집을 다녀서 그런지 감기에 걸려서 기침에 콧물에 눈꼽에.


아기 낳아 놓고 죽어라 죽어라~ 만 하는것 같아서 마음이 안좋습니다.


애기때부터 입이 짧아서 분유도 적게 먹엇는데 요즘에는 밥은 입에 안대고 짠 김이나 짠 캣잎 낫또 이런것만 먹고 밥알은 거부합니다.


밤에 자다가 깨서 울면서 냉장고 앞으로 가서 울며 우유나 두유를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자마 우유 달라고 또 울어서 우유 주면 밥은 안먹고 그냥 어린이집에 갑니다.


잘 웃던 아기가 웃지도 않고 엄마보고 웃어줘~ 하면 겨우 입벌리고 웃어 줍니다.


아이가 엄마에게 화가 난 것일까요? 이유식을 잘 못하는 엄마 음식 솜씨 때문일까요? 몸이 안좋아서 입맛이 없는 걸까요? 아이의 생활이 엉망이 되는것 같아서 직장에 나가서도 제가 일에 집중을 못합니다.


조만간 안산 아이누리에 진료를 받을까 합니다.


그전에 온라인 상담을 받고 싶어서 글을 남깁니다.


미숙한 엄마가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주시면 정말로 감사드리겟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정아름누리
한의사
아이누리한의원 평촌의왕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아름누리입니다.



써주신 글로만 보자면 OO이가 밥보다는 우유의 섭취량이 훨씬 많은 것 같네요.

어머니께 죄송하지만 승원이는 식습관의 문제가 좀 있는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잘먹다가 중간에 먹지 않는다면 어떤 계기가 있을 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을 것으로 보이며 식습관의 형성이 제대로 안되어 있는 것 같네요.


직접 보고 진단을 해야 정확하겠지만, 한동안은 식습관도 같이 개선시켜주셔야겠습니다.


식욕부진에 관해서는 한방치료가 훨씬 도움이 되실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머니 마음은 이해되지만 너무 자책하지 마시고, 아이가 감기를 달고 살면서 생기는 식욕부진은 또 다른 문제이므로 일단 오셔서 진료를 받아보셔야겠습니다.


사실 식욕부진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고 정확한원인은 아이들마다 차이가 있기때문에 진료를 해보고 원인을 말씀드리는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2019.01.11.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