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다큐·서바이벌·토크”…케이블·종편, 풍성한 콘텐츠 선보인다 [추석특집②]

‘아이앰 김치’ ‘V-1’ 사진=tvN 케이블과 종합편성채널(이하 종편)에서는 다큐, 서바이벌, 토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도전을 시도한다.

tvN은 12일 다른 식문화를 지닌 전 세계 가족들의 식탁에서 시작되는 낯설지만 익숙한 김치 이야기를 그린 ‘아이앰 김치’를 선보인다. 평범한 외국인 가정의 밥상에 김치가 올라가며 펼쳐지는 다채로운 음식과 이에 얽힌 휴먼 스토리가 재미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tvN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을 이끄는 배우 김수미가 직접 나서서 김치의 근황을 확인하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까지 전수한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는 걸그룹 멤버 중 최고의 보컬 퀸을 선발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V-1’을 방송한다. 보컬(Vocal)을 뜻하는 V와 최고의 보컬, No.1을 의미하는 숫자 1이 합쳐진 제목이다. 본선 진출자는 공원소녀 서령, 구구단 나영, 다이아 주은, 드림캐쳐 시연, 비너스 정다경, 소나무 하이디, 에이프릴 진솔, 우주소녀 연정, 위키미키 지수연·유정, 체리블렛 해윤·보라다. 그동안 화려한 무대에 가려진 실력파 걸그룹 보컬리스트들이 전면에 등장, 최종 우승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는 점이 가장 강력한 관전 포인트다.

‘괴팍한 5형제’ ‘고스톱’ ‘막나가쇼’ 사진=JTBC JTBC는 12일 다큐멘터리 시리즈 ‘두 도시의 이야기 – 수원과 개성’ 1부 ‘왕의 도시’ 을, 13일 2부 ‘상인의 도시’를 방송한다. 수원과 개성 두 도시 모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의 도시, 성곽의 도시, 조선 시대 유수부가 있었던 도시란 공통점이 있다. 또한 상인의 도시로 불린 만큼, 역사 강사 최태성, 방송인 장성규가 나서서 수원과 개성 두 도시의 다름과 닮음을 이야기한다. 이날 ‘괴팍한 5형제’도 방송된다.서장훈을 필두로 박준형, 김종국, 주우재, 엑소 백현이 모여 생활 속 평범하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뭐든지 줄 세우며 논쟁한다.

15일에는 ‘막 나가는 뉴스쇼’(이하 ‘막나가쇼’)와 ‘고민을 입력하세요 GOSTOP’(이하 ‘고스톱’)도 방송된다. ‘막나가쇼’는 연예인들이 기자가 되어 대한민국이 주목하는 핫이슈의 뒷이야기를 직접 발로 뛰어 취재하고, 풍자와 해학을 담아 보도하는 예능형 뉴스쇼이다. 김구라, 전현무, 장성규, 제아, 치타, 최양락이 출연해 다양한 뉴스의 이면을 속시원하게 파헤친다. ‘고스톱’은 하하, 장윤주, 유세윤, 스윙스, 김원중이 MC로 출연해 여러 커뮤니티를 가득 채우는 연애, 결혼, 일, 사회생활 등 어른들의 고민에 대해 정답을 찾는다.

‘송해야 고향가자’ 사진=MBN MBN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특집 다큐 ‘송해야 고향가자’를 방송한다. 이는 93세 희극인 송해의 고향 가기 소동극을 통해 남과 북의 현주소와 한 인간의 희망과 비애를 조망하는 프로그램이다. 송해는 그간 자신이 이루지 못한 단 하나의 꿈이 고향 땅을 밟아 보는 것이라고 털어놨다. 그는 “70년 동안 황해도 고향을 단 1초도 잊은 적 없다. 올해는 꼭 고향에서 추석을 보내고 싶다”고 말하며 자신의 파란만장한 인생상와 70년간 얽히고 설킨 남과 북의 연대기를 펼친다.

15일에는 여행과 음식에 관심 있는 배우 조미령과 이수경, 스타 셰프 여경래, 최현석이 출연하는 ‘텐달러 셰프’가 방송된다. 남녀가 한 조를 이뤄 세계 유수 도시를 방문하고 제한 금액 10달러로 현지 식재료를 구해 근사한 한 끼를 차리고 대결에 나선다. 이들은 대만으로 날아가 첫 대결을 펼친다.

채널A는 13일 ‘월드 드라마 스페셜’을 진행하는 가운데 영국 BBC 드라마 ‘레미제라블’이 국내 최초 방송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빵 한 덩어리를 훔친 죄로 19년간 감옥에서 복역한 후 가석방 된 장발장이 하룻밤 거주지를 마련해 준 미리엘 주교의 집에서 은 식기를 훔쳐 달아나는 한편, 판틴은 펠릭스와 사랑에 빠지지만 배신을 당하고 사생아인 코제트와 남겨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