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원더우먼과 슈퍼맨의 관계
원더우먼이 슈퍼맨이랑 매우 흡사한데, 원더우먼이 슈퍼맨이랑 연관이 있는 앤가요?동생이라던지.. 원더우먼의 시작배경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어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393
  • 보낸 감사 수3
  • 채택률83.4%
  • 마감률83.4%
닉네임drag****
작성일2016.03.19 조회수 12,611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Kingsize
채택답변수 2,789받은감사수 9
달신
프로필 사진

SF, 판타지 영화 7위, 액션, 무협 영화 24위, 영화 7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연관이 아예 없는 건 아닙니다. 둘 다 DC 세계관 내에서 알아주는 초인들이지만, 단지 그뿐입니다.

슈퍼맨은 '크립톤'이라는 현재는 붕괴된 행성의 마지막 생존자이고, 원더우먼은 (코믹스를 거듭할수록 설정이 바뀌긴 하지만) 영화 기준으로는 제우스와 히폴리타 사이에서 태어난 데미갓(반신)입니다.

둘 다 총알 정도는 간단히 씹어주는 수준의 내구도와 차를 들어올리는 완력을 가지고 있죠. 다만 원더우먼은 종족 특성상(신) 거의 나이가 먹지 않다시피하기 때문에 2차 세계대전도 경험해봤을 정도로 나이가 많지만(추정 5000살), 반대로 슈퍼맨은 강인한 신체에 비해 노화 속도는 일반인과 크게 다를 바가 없습니다.

슈퍼맨과 원더우먼은 남남입니다. 둘 다 '저스티스 리그' 소속이라는 걸 제외하면 딱히 관련은 없습니다.

언급했다시피 슈퍼맨은 크립톤 행성 출신 인간형 외계인이고, 원더우먼은 신인 제우스와 인간인 히폴리타 사이에서 태어난 반신입니다. 가족관계가 아닌 셈이죠.

물론 제 글은 코믹스 기준이 아니라 이번에 개봉하는 《배트맨 대 슈퍼맨》의 DC 확장 세계관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때문에 아직까지는 저스티스 리그는 존재하지 않는 셈이 되기 때문에 따지고 보면 진짜 남남입니다.

참고로 코믹스에선 리부트 이후엔 커플이었지만 현재는 결별상태라고 합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지식인 채택
2번째 답변
도파의파도
채택답변수 1,154
식물신
프로필 사진

SF, 판타지 영화 15위, 액션, 무협 영화 4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원작 현재 코믹스에선 둘이 연인입니다.
로이스레인과 슈퍼맨은 연인이아니며
원더우먼 다이애나프린스와 슈퍼맨 클락켄트가 연인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