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표 카불면 만드는 법(출처=SBS'미운우리새끼')

15일 ‘미운우리새끼’가 방영되며 이상민표 라면 레시피가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날 이상민은 김종국 집을 방문해 마라라면과 간장게장라면 레시피를 공개했다.

먼저 이상민은 마라라면을 만들기 위해 데친 토마토의 껍질을 벗진 후 으깼다. 이후 라오간마 소스를 으깬 토마토에 넣고 채소, 라면과 함께 끓인다. 마지막으로 달걀, 닭가슴살을 고명으로 올리면 마라라면이 완성된다.

간장게장 라면은 간장게장 게살을 발라낸 뒤 기름 두른 팬에 당근, 양파, 대파를 넣고 볶는다. 찬물에 헹군 라면은 볶은 채소에 섞어 게딱지 내장과 살을 넣고 볶는다. 이후 간장게장 국물로 간을 맞추면 된다.

앞서 이상민은 ‘미우새’ 방송에서 카레우동 ‘카불면’을 선보여 화제가 된 바 있다.

‘카불면’은 불고기용 소고기를 덩어리째 볼에 넣고 시중에 판매되는 불고기 양념을 한 컵 따라 소고기에 붓는다. 

이후 물을 한 컵 추가하고 당근을 채썰어 넣는다. 양념이 잘 배게 하루 정도 재운 뒤 양념된 불고기를 팬에 익혀 준비한다.

새로운 팬에 물 1컵, 불고기 양념 1스푼, 카레 가루 2스푼을 추가한다. 마트에서 파는 생우동면에 양념을 넣고 저어준다. 우동면 위에 불고기를 고명으로 올리고 반숙 달걀과 파슬리를 뿌려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