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아스달연대기 15회 줄거리뷰, 장동건 뭉태로 피의 진압, 무광 초승달-뇌안탈 눈별, 양차 탄야 마음소리, 샤하티의아이들 정체-검은혀 누구? 김설진 몇부작? 본문

기타/tv

아스달연대기 15회 줄거리뷰, 장동건 뭉태로 피의 진압, 무광 초승달-뇌안탈 눈별, 양차 탄야 마음소리, 샤하티의아이들 정체-검은혀 누구? 김설진 몇부작?

ForReal 2019. 9. 14. 22:57
반응형

아스달연대기 15화 줄거리 리뷰,

방송 시청하며 정리해놓은 노트에요!


지난 회, 아사론에 의해 타곤(장동건 분)이 보라색 피를 들키고 위기에 처하며 끝났죠. 


15회에서는, 반란을 진압하는 과정이 담겨있었어요


극본 김영현 박상연

연출 김원석


tvN 아스달 연대기


15회

줄거리 리뷰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반란세력 제압하러 대신전으로 가는 타곤-대칸-위병단


  보라색 피를 본 모두를 죽이려 달려드는 타곤. 아사론은 샤하티?의 아이들에게 타곤을 죽이라 명령해요. 


  태알하의 목을 조르는 몸종. 태알하는 예물 검을 뽑아 몸종을 찌릅니다. 샤하티의 아이들 표식을 보고 반란을 눈치챈 태알하는 타곤을 구하러 갑니다. 공격하는 모든 병사를 죽이고 피범벅으로 서로를 확인하는 타곤과 태알하. "살아있어! 우리 둘 다 살아있어!" 


  대칸 조장들은 술집에서 샤하티의 아이와 마주치죠. 기토하가 아이에게 목이 그어져 당하고, 무광은 반란을 알고 타곤에게 달려갑니다. 길선은 위병단이 와서 반란을 알리자 당황하다가 결국 우세하다는 타곤편에 서죠. 대칸이 타곤과 태알하를 찾아냅니다.


  타곤은 많은 어라하를 보낸일을 이야기하고 "아이루즈는 아사론이 아니라 날 택했고 흰산이 아니라 대칸을, 샤하티의 아이가 아니라 태알하를 택했다. 너희들은 누구를 택할것이냐! 대신전으로 가자!"고 대칸과 위병단을 이끌어요. 대칸과 대신전으로 싸우며 들어가는 타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탄야를 구하는 양차, 탄야 능력 알게되는데


  제관이 사야에게 가루를 뿌리자 사야가 쓰러집니다. 제관은 칼을 들고 탄야의 방으로 들어가지만 사야는 의식을 잃어가면서도 탄야를 구해요.

  나갈방법이 없어서 탄야는 죽은 제관인척 변장해요. 그런데 샤하티의 남자 푸른거미(?)가 탄야가 탈출하지않은걸 눈치채고 변장한 탄야를 알아보는데 마침 대신전 등반을 하고 천장구멍에서 내려온 양차가 탄야를 구합니다


양차(검은마스크)


  양차는 사야의 얼굴을 보고 와한족 은섬과 같다는걸 봅니다. 탄야는 베냇벗이라 하고요. 양차는 탄야가 자신의 마음 소리를 듣는걸 알고 놀랍니다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아사론을 잡아 타곤에게 바치는 뭉태


  한편 누군가 자신을 해칠까봐 혼자 훈련중인 뭉태. 뭉태는 탄야가 위험하다는 말에 달려가요. 길선에게 "아스달에서 쎄진다는건 강한 사람 편에 선다는거야." 들었던 뭉태가 가는 길에 도망가던 아사론과 만납니다

  뭉태는 아사론을 잡아 타곤에게 바칩니다. 타곤은 바로 그를 베어버려요. 타곤이 뭉태를 눈여겨봅니다. 이후 타곤은 뭉태를 고문하고 왜 아사론을 데려왔냐 묻습니다. "어차피 전 세지지않으면 죽습니다."하는 뭉태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뇌안탈로 변해버린 눈별, 무광 예언처럼


  뭉태는 "이그트가 그렇게 강해요?"물으며 은섬이를 떠올리죠. "뇌안탈이 진짜 강하지"하며 길선이 답해주죠."(뇌안탈) 걔네는 그런거 못배워 무예를 배우면 혈맥이 거꾸로 돌거든." "만약에 배우면요?" "그런게 있다면 하늘 아래 최강의 생물이겠지"


  하림은 피흘리는 타곤을 치료한 뒤 상황을 눈치채고 흰산족인 가족에게 짐을 싸서 길을 나섭니다. 한편 태알하는 무광을 불러 하림 가족에게 다른 움직임이 있으면 다 죽이라고 합니다.

  마침 초승달의 밤. 무광은 하림의 가족을 쫓아 하나씩 죽입니다. 하지만 대칸이 채은을 죽이려할 때 눈별이 변합니다. 이그트의 힘이 나온 눈별. 눈별은 무광의 심장을 꺼냅니다. 소수부족 대칸인 박량풍이 그걸 보고 도망칩니다. 이후 아스달에 가서 


  이후 눈별와 채은은 동굴에 숨죠.



tvN 아스달연대기 방송화면


# 반란 세력 공포로 잡는 타곤, 그의 칼은 뭉태


  한편 타곤의 아내 아사못은 타곤에게 가서 뱀을 타곤에게 넣었다가 끌려가죠. 

  사람들 앞에 대칸이 모든 아사씨들을 잡아놓고 그 모습을 보는 사람들은 슬퍼합니다.


  사야는 탄야에게 이에 대해 설명하죠. "보일 수 있는 모든 공포를 보여줘야 돼. 슬픔을 두려움으로 바꿔야 돼. 서둘러서."


  타곤은 어라하들이 모인 자리에 갑니다. 전날의 반란 진압에 대해 말하자 각 부족의 장로들은 반발합니다. 타곤이 손을 들자 뭉태가 모든 장로들을 때려죽여요. (미소짓는 사야... 충격받는 무백과 탄야.) 그를 보며 왕이라 생각하는 해미홀. 가지않으려 했던 길을 가는 타곤. 




+ 예고편에서 3아이의 운명 얘기가 들렸죠. 또 사지를 찢어죽이라는 탄야 (헐... 변했나봐요) 사지묶여서 실려가는 은섬 보였죠. 비극이란말도 들렸는데 어떻게 되는걸까요?


샤하티의 아이들

+ 샤하티의 아이들에 대한 쿠키영상이 나왔죠. 샤하티의 아이들은 흰산의 암살집단, 부모가 죽었거나 전쟁중에 버려진 아이들로 구성됐다고 했습니다.  나이에 어울리지않는 암살실력을 가졌고 끔찍한 마음의 수련을 통해 감정이 없어진 아이들이어서, 명령 외엔 아무것도 개의치 않는다고했죠. 즉, 무감정-무서운 살상력. 

+ 샤하티의 아이들 중 최고의 경지에 오른 아이를 검은 부르고. 아이들 대부분이 죽고 자살에 이르지만 그걸 버틴 검은혀는 성인이 되면 세상과 연을 끊고 평범한 척 살아가기도 한다고 나왔습니다. 일반 사람인 척하는 누군가가 검은혀일까요? 감정이 없는 사람 누가 있었죠? 

+ 한편 샤하티를 만들어내는 인물 누구인지 아무도 모른다고 했죠. 흰산족 중 한명일까요? 그런데 무술을 가르쳐야하니 보면 새녘족과 관계있지않을까요? 아니면 탄야를 죽이려고 했던 그 사람(푸른거미)이 아닐까요? 아니면 만들어내는 인물이름이 '샤하티'인가 하기도. 지역이름이 아니라면 샤하티가 무슨 뜻일까요?


푸른거미(김설진 분) ?


+ 그런데 탄야 죽이려고 했던 샤하티 남자(?) 검은혀 중에 한명인거죠? 이 남자 (푸른거미)역에 배우 김설진이라고 하네요. 입술ㄸㅐ문에 뇌안탈인가했는데

+ 또 타곤에게 맞은(?) 검은혀는 배우가 송건희였다고... !...(스카이캐슬 영재) 아래에 캡쳐


?!?!?

+  동굴에서 기다리던 달새와 바도루는 은섬을 찾기로 했죠. 그럼 은섬을 위기에서 구해주는걸까요? 


+  아고족에게 잡힌 잎생과 은섬. 아고족도 연맹이었어서 아스달 말을 알아들었죠. 또 태마자(아고 태씨족)는 잎생을 눈여겨보고요. 자신이 아고족이 아니라던 잎생인데 뭘까요? 연맹이었던 시절에 잎생이 산웅과 아고족 엄마 아래에서 태어나서 아고족과 아스달의 연결고리였는데, 아고족의 반란으로 인해서 잎생이 이도저도 못가게 된걸까요? 


+ 아고족은 태씨, 묘씨, 술씨가 있다고 하네요? 


+ 탄야에게 "나 처음 당해봐 누가 나 아무 이득없이 걱정하는거"하는 사야였죠. 사야도 탄야에겐 그렇게 하겠죠? 



+ 탄야는 무광이 와한을 잡아갈 때 저주했었죠. 초승달의 밤에 심장을 꺼낼거라고. "늦었어"라는 말을 죽기전 마지막 듣게될 말이라고 했죠. 그대로 됐고요. 정말 심장이 나와서 충격받았어요. 저주할 당시에는 무광이 미워서 저주를 빨리 보길 바랬었는데요, 지금와서 보니 좀 정들어서...죽는거 좀 안타깝기도ㅋㅋ


+ (목이 두꺼워서 돌아온 기토하라니ㅋㅋㅋㅋ) 기토하(털보 대칸)가 죽는 것처럼 보여준건 무광의 죽음 복선이엇을까요 ㅋㅋ


+ 타곤의 대신전 입구 액션 묵직해서 멋있었죠ㅋㅋ 


+ 아사욘이 도망쳤죠. 나중에 돌아오겠죠? 설마 샤하티의 아이들에게 갔을까요? 


+ 아스달연대기 몇부작이냐하면요, 18부작입니다. 

+ 그런데 인터넷에 파트3까지가 18부작이고, 이후 파트4,5,6이 이어져서 총 54부작이라는 글이 있었어요!  (그럼 파트7,8,9까지일까요?ㅋㅋㅋ ) 


블로그 상단 검색창을 이용하시면 더 많은 관련글이 나와요  !


+ 퍼블릭에프알 블로그에요 (http://publicfr.tistory.com)

골목 끄트머리지만 심심할 때 또 놀러오셔요~_~


+ 이미지 미리보기 없어도 놀러와주세요!



#아스달연대기파트3 #아스달연대기part3 #아스달연대기김설진송건희 #아스달연대기15화줄거리 #아스달연대기15회리뷰 #드라마 #송중기 #김지원 #장동건 #김옥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