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부끄러운 일 NO" 브레이브걸스 출신 BJ 서아, '벗방'·'몸캠' 의혹 적극 해명 [종합]

[사진=OSEN DB] 과거 브레이브걸스로 활동했을 당시 BJ 서아(본명 박서아).

[OSEN=연휘선 기자] 걸그룹 브레이브걸스 출신 BJ 서아(본명 박서아)가 '벗방', '몸캠' 등 선정성 논란을 해명했다.

16일 오전 브레이브걸스가 갑작스럽게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내리며 화제를 모았다. 전 멤버 서아가 선정성 논란에 휩싸인 여파다. 

서아를 둘러싼 논란은 지난달 그가 유튜브 채널에 "저는 XX 출신이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며 촉발됐다. 영상에서 서아는 '벗방(벗는 방송)', '몸캠(카메라로 몸을 찍은 영상)' 등 자신을 둘러싼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먼저 서아는 "저는 올해 1월 8일에 아프리카TV 방송을 처음 시작했다. 아프리카TV 방송 시작하기 전에는 국내 어떤 다른 플랫폼에서도 방송을 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박서아'라는 이름이 제 본명이고, 먼 훗날 배우자를 만나거나 아이를 낳았을 때 부끄러운 행동을 하지 않고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전부터 있었다"면서 이름을 걸고 부끄러운 일은 한 적이 없음을 강조했다. 



그는 "얼마 전에 안 좋은 일이 있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데 저는 '벗방'도 '몸캠'도 한 적 없다"며 "태어나서 그런 일을 해 본적이 한 번도 없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서아는 "신분세탁을 했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더라"라며 "더 이상은 오해하지 말아 달라. 말을 안 하고 있자니 오해가 커지더라. 걱정하시는 팬 분들이 많았다"고 해명 영상을 올리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무엇보다 서아는 카메라를 향해 왼쪽 팔의 점을 보여줬다. 그는 "이 점은 초등학생 때부터 있었고, 컨실러로도 지워지지 않는다. 나는 신분 세탁을 하지 않았다. 너무 속상하다. 저 아니다. 나는 그런 거 한 적이 없다"고 호소하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그는 자신의 이야기를 둘러싼 추측성 댓글, 억측을 삼가 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서아는 1988년생으로 지난 2011년 브레이브걸스로 데뷔했다. 그러나 2016년 팀을 탈퇴하며 홀로서기를 시도했다. 이후 그는 1월부터 유튜브 채널 '박서아TV'를 개설하고 아프리카TV에서도 개인 방송을 시작하며 콘텐츠 크리에이터, BJ로 변신했다. 

개인방송 시작 1년도 안 돼 불거진 선정성 논란과 관련해 서아가 눈물로 억울함을 호소한 상황. 네티즌들의 의견은 찬반으로 극명하게 갈리며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이에 서아가 논란을 극복하고 개인방송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monamie@osen.co.kr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