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리스크에 하락출발…코스닥 소폭 상승

입력
수정2019.09.17. 오전 9:46
기사원문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930MBC뉴스]양 시장이 사우디 리스크에 하락 출발한 화요일장입니다.

지금은 코스닥이 상승으로 전환했지만 소폭 오르고 있고 코스피는 8거래일 만에 하락세로 다시 2050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2.69포인트 하락한 2059.53포인트로, 코스닥은 2.59포인트 상승한 641.18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주체별 매매동향을 보면 거래소 시장에서는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매도세가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사우디아라비아 석유 시설 피습에 따른 국제유가 폭등 우려로 일제히 하락으로 장을 마쳤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는 오늘도 내리고 있고 현대 일렉트릭이 비상경영에 돌입하면서 150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는 소식에 급락하며 20% 넘게 조정받고 있습니다.

한편, 아프리카돼지열병이 국내에서 처음 발생했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장 초반부터 연이어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글벳이 가격제한폭까지 올랐습니다.

이 시각 현재 일본 증시는 내리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김민재/삼성증권 기자

[저작권자(c) MBC (http://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네이버 홈에서 [MBC뉴스] 채널 구독하기

▶ [엠빅뉴스] 아니 어떻게 이런 슛이 들어가??...슛도, 크로스도, 페인트(feint)도 가능하다는 '라보나킥의 모든 것' (*날강두 없음)

▶ [14F] 부장님에게 미움받기 딱 좋은 대답은?!

Copyright(c) Since 1996, MBC&iM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