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 사진은 오정연, 이다희, 이지혜(왼쪽부터). /사진=인스타그램
시서스가루. 사진은 오정연, 이다희, 이지혜(왼쪽부터). /사진=인스타그램

오정연과 이다희, 이지혜의 다이어트 비결로 알려진 시서스가루가 화제다. 시서스는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고도 불리는 포도과 식물이다. 섭취 시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면서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해 체중감소에 효과적이며 호르몬 불균형을 정상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뼈 관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된 바 있다. 아울러 시서스 추출물은 췌장의 라파아제 활성을 막아서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소화를 줄이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섭취방법은 따뜻한 물에 시서스 가루 형태로 넣어 차로 마실 수 있으며 음식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으면 된다. 시서스 가루는 미녀스타들이 사랑하는 다이어트 가루로도 유명하다. 방송인 이지혜는 3개월 만에 체중 16kg를 감량했다고 밝히는 등 배우 이다희와 아나운서 오정연 역시 다이어트 비결로 시서스 가루를 꼽아 더욱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시서스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새우, 우유, 계란 알레르기가 있으면 시서스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알레르기로 인한 부작용은 두드러기, 구토 등이 있다. 또한 시서스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으로 복통이 생긴다. 또 수유중이거나 나이가 어릴 경우 시서스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