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영화 ‘살인의 추억’, 미치도록 잡고 싶었던 범인…‘줄거리와 평점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강태이 기자) 영화 ‘살인의 추억’이 다시금 대중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살인의 추억’은 2003년 4월 25일 개봉했다.

송강호, 김상경, 김뢰하, 송재호 등 탄탄한 연기력의 배우진으로 주목받은 작품이다.

영화 ‘살인의 추억’은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 장르로 15세 관람가 판정을 받았다.

영화 ‘살인의 추억’ 스틸컷 / 네이버 영화
영화 ‘살인의 추억’ 스틸컷 / 네이버 영화

이를 본 네티즌들은 “매력적인 한국 스릴러 영화의 쾌거”, “이런 영화를 다시 만들 수 있을까 싶은 영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영화 ‘살인의 추억’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1986년 경기도. 젊은 여인이 무참히 강간, 살해당한 시체로 발견된다. 
2개월 후, 비슷한 수법의 강간살인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면서 사건은 세간의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일대는 연쇄살인이라는 생소한 범죄의 공포에 휩싸인다.
사건 발생지역에 특별수사본부가 설치되고, 수사본부는 구희봉 반장 (변희봉 역)을 필두로 지역 토박이 형사 박두만 (송강호 역)과 조용구 (김뢰하 역), 그리고 서울 시경에서 자원해 온 서태윤 (김상경 역)이 배치된다. 
육감으로 대표되는 박두만은 동네 양아치들을 족치며 자백을 강요하고, 서태윤은 사건 서류를 꼼꼼히 검토하며 사건의 실마리를 찾아가지만 스타일이 다른 두 사람은 처음부터 팽팽한 신경전을 벌인다. 용의자가 검거되고 사건의 끝이 보일 듯하더니, 매스컴이 몰려든 현장 검증에서 용의자가 범행 사실을 부인하면서 현장은 아수라장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