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강동구 둔촌동 43/여 탈모, 환절기만 되면 머리에 기름이 많이 생겨요..

예전엔 안그랬었는데 40대 들어서면서 부터 주기적으로 두피에 문제가 있어요 환절기때 그러는 것 같긴한대요...


샴푸를 해도 안감은것처럼 찐득거리는 느낌이 들어서 두 번 세 번 감아요...그래도 계속 그런 느낌이고


하루종일 머리가 찐득합니다 샴푸는 바뀌질 않았고 어느날 갑자기 그러면 일주일 정도는 이런 증상이 계속 되요


그러면서 머리카락도 평소보다 심하게 많이 빠지네요


탈모가 시작되는건가요?(강동구 둔촌동 40대 초반/여 두피)



작성일2019.04.01 조회수 1,451
1번째 답변
문상현
전문답변수 174
한의사
프로필 사진

슬찬한방병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문상현입니다.


피지분비의 문제가 주기적으로 생겨서 고민, 걱정이 크시겠습니다.


환절기의 피부문제, 피지분비의 문제는 일교차와 건조 등 환경변화에 몸이 적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항온동물은 사람은 대개 10도이상의 일교차를 보이는 날씨에 큰 스트레스를 받는데, 그 과정에서 피부의 혈류, 수분도 문제로 각질과 피지가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특히 몸이 차고 소화기가 약한 분들의 경우에 그 정도가 심해서, 온보溫補, 행혈行血하는 치료법으로 치료를 해주시면서 두피에도 보습관리를 잘 해주셔야합니다.


탈모는 피부 건조와 혈액순환장애로 인한 이차적인 증상으로서 위의 두가지 문제를 해결해주시면 정상으로 회복되실 것입니다.



※ 전문가 답변은 가격안내, 홍보성 내용을 포함하지 않으며, 원문은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 1.질문자의 정보 참조 용도로 활용 가능하며,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은 의료 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2.상담의사의 최종적인 의학적 소견을 나타낸 것이 아니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률적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3.시의적, 물리적 환경에 따라 변경된 의학적 이견을 가질 수 있으며, 의학적 소견이 상이한 여러 의견을 모두 수렴하지는 않습니다.
  •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