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오토바이 자동차 추돌사고2
다시한번 소중한 답변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너무 억울한 부분이 있어, 제 얘기를 막무가내로 해도 한 번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제 3자대면(사고차,저(오토바이),목격자차(사고차 뒤차))을 했습니다. 사고 후의 목격내용은 똑같으나 사고 전, 사고 순간 내용이 다릅니다.

오토바이: 1차선 가는도중(차선 약간 오른쪽으로 주행) 뒤에서 차가 부딪혔다.
사고차: 1차선으로 가는 도중 2차선에서 오토바이가 튀어나와 부딪혔다.
목격자차: 오토바이가 1차선 2차선을 왔다갔다하며 자기를 지나쳤고, 앞차량에 끼어들어 부딪혔다.

(목격자차)블랙박스 영상 내용:
※사고가 이미 난 뒤 찍힌 내용입니다.
※블랙박스 화질이 너무 안 좋습니다.
※위치: 서울 노량진역 위 '노들로'도로로 60km 이하의 신호가 없는 2차선 도로 입니다.

첫 장면은 목격자차와 사고차 간격이 20~30m 거리정도 떨어져 있고, 사고차는 이미 앞에서 정지해 있고, 옆차도 정지해 있습니다. 2차선에서 오토바이 형태로 보이는 2대가 차들 가운데로 해서 앞으로 빠져나가고(이 때, 1대가 차선을 왔다갔다하면 앞으로 갑니다. (*그리고 어제 목격자가 그 오토바이를 지목합니다.)) 오토바이가 사고차를 앞질러 지나간 후, 15초 지난 다음 사고차가 비상등을 점등시킵니다. 동시에 목격자차도 앞으로 천천히 가서 사고차 뒤에 멈춰섭니다. 영상 끝.

어제 목격자는 영상에서 자기 차(목격자차)를 제치고 가는 오토바이를 가리켰는데, 조사관이 이 영상은 자체는 사고가 이미 난 후라고 말하니, 그래도 저를 봤다고 했습니다.
(이해가되지 않습니다.)

저는 제출 영상 전의 영상을 요구했지만, 포맷해서 없다라고 목격자 분이 말했습니다.
조사관님은 목격자한테 더 물어보지도 않고, 진술서 작성을 요청했고, 목격자 분은 진술서만 작성하고 바로 나갔습니다. (목격자분은 제가 날라간 것도 봤다고 했습니다.)

제가 가장 꺼림직한 부분이 있습니다.
1. 조사관의 안일한 태도.
분명 영상에 지나가던 오토바이를 지목했는데, 목격자를 바로 돌려보내지 않고, (조사관이)사고 이미 직후라고 말하니, 목격자는 아무튼 저를 봤다고 합니다. 말을 이렇게 번복하는데, 목격자한테 진술서를 쓰게 한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2. 사고차량 블랙박스가 있는데, 센서작동 때문에 꺼놨다고 사고당시 블랙박스 는 작동하지 않았다라는 겁니다.

어제 저는 우선 조사관님한테 확실한 영상없이는 인정할 수 없고, 오토바이가 많이 달리는 도로라 목격자가 착각할 수 있다고 추가 진술서를 작성하고, 이의신청 얘기를 하고 돌아왔습니다.

*결론은, 증거물 파손부위, 브레이크 자국?이고, 목격자는 오토바이 잘 못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전 정말 억울합니다.
조사관은 진술서 작성한 것과 자료를 올린다고 했고, 이제 가봐도 좋다고 했습니다.

(참고로 그 때 저의 체감속도 50km였던거 같습니다.
앞을 보느라 계기판을 보지 않았습니다. 사고차는 더 빨랐을 겁니다. 급브레이크를 밟고도 저를 박았으니깐요)
제가 가장 잘못 한 것이, 보험사를 출동 시키지 않은 것이고, 병원에 입원해 있으면서 증거를 확보해 보려고 하지 않은 것입니다.
제가 무례하게 다시 한번 사건에 얘기를 꺼냈지만, 한 번봐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1
  • 채택률81.8%
  • 마감률81.8%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7.03.25 조회수 642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알 수 없음
채택답변수 428
지존
프로필 사진

교통 사고, 위반, 법학, 법이론, 자동차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먼저 저는 cbr1000rr을 타는 바이크 라이더이기도 합니다

사고로 인해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스트레스 받고 있는 상황이 십분 이해가 가며 안타깝기 그지없네요

혹시라도 이런 경우가 있을지 몰라 어렵게 거치대 만들어 듀란캠을 사용하고 있는데 블랙박스의 필요성이 절실하게 느껴지네요

사고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 이 상황이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이나 실제 연출되기는 대단히 어렵습니다

추돌 후 생긴 파손 부위도 그렇구요

만약 질문자의 주장과 같은 형태의 사고라면 뒤에서 진행하던 차량의 일방과실 사안인데 운전자가 전방의 이륜차를 보지 못 하고 빠른 속도로 추돌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의문부호가 생기네요

당시의 영상자료가 없으니 이에 대한 판단 자체가 불가능하여 사건처리는 오래 끌 것이라 보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