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트넘 올림피아코스 중계 손흥민

 

2019-20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일정에서 손흥민 의 토트넘 과 그리스 의 강호 올림피아코스 전이 확정되어 있습니다. 양팀 모두 현재, B조에 편성되어 분데스리가 의 바이에른 뮌헨 과 세르비아 의 츠르베나 즈베즈다 등과 함께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다투게 되었는데요. 무엇보다 이번 올림피아코스 원정 일정은 토트넘 에게도 중요하게 여겨질 것입니다.

 

 

2019-20 챔피언스리그 B조 일정으로 예정되어 있는 토트넘 올림피아코스 중계 는 한국시간 으로 9월 19일 (목) 오전 1시 55분 부터 시작됩니다. 티비 중계 는 SPOTV , SPOTV ON(유료) 에서 동시 생중계 됩니다.

 

티비 에서의 시청이 어려우신 분들께서는 인터넷 상에서의 실시간스포츠중계 , 라이브스포츠중계 매체 등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중계 시청하는 방법또한 있습니다.

 

 

 

 

올림피아코스 는 그리스 리그에서 독보적인 존재의 팀입니다. 매 시즌 마다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시즌 에는 파옥(PAOK) 에게 승점 5점차이로 밀려 2위로 마감을 하였지만 이번 시즌에서는 세경기를 진행한 시즌 일정동안 모든 경기에서 승리하면서 다시한번 최고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파옥 과의 상위권 경쟁은 이어져 가고 있는데요.

 

 

물론, 토트넘 역시 나쁘지 않은 시즌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크리스탈팰리스전 은 토트넘 에게 앞서 터닝 포인트 가 될수 있는 경기였으며, 해당 일정에서 4-0 의 완벽한 승리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비록 원정일정 이라는 점이 다소 피로도 부분에서 선수들에게 체력적인 부담감을 줄수 있을테지만 해당 경기를 진행하기에 앞서 빠른 이동 후 시간차의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의 손흥민 출전은 아직까지 미정 상태입니다. 지난 일정에서 풀타임을 소화하면서 거의 완벽에 가까운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시즌 첫득점 과 더불어서 멀티득점 을 완성하였으며 토트넘 의 4골에 모두 관여하는 만큼 엄청난 활동량 을 보여주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조별리그 에서의 첫 일정은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위한 그 어떤 일정보다 중요하기에 어떻게 진행될지 는 지켜봐야 될것입니다.

 

 

전체적인 선수들을 지난 크리스탈팰리스 와의 5라운드 일정에서 기용한 포체티노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 어떤선수를 선발출전 으로 기용할지에 대한 고민을 해야될 상황에 있습니다. 다음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일정 역시 원정 일정으로 레스터 시티 와의 경기를 진행해야 된다는 점에 보았을때 절대적으로 쉽지않은 경기들을 연이어 진행해야 되기 떄문인데요.

 

 

그리고 무엇보다 올림피아코스 는 비시즌 동안 공격적인 자원들을 전체으로 교체하면서 득점력 에 더욱 주효 하는 선수들의 자원을 영입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최전방에서 올림피아코스 의 공격을 이끌어 가고 있는 유셰프 엘라아비 는 2득점 을 하면서 팀의 승리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일정에서도 2골을 기록하는 등 나쁘지 않은 경기력을 여전히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이번 경기에서 토트넘 은 지난 일정에서 다소 많은 움직임을 보여주지 않았던 해리 케인 을 다시한번 최전방 원톱으로 기용 혹은 모우라 와의 투톱을 형성할수도 있을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리고 자신이 왜 최고의 라이트백 임을 증명하였던 서지 오리에 역시 이번 경기에서 다시한번 선발출전 할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만약 델레 알리 와 더불어서 에릭센 이 이번경기에 선발출전 하게 된다면 손흥민 의 출전 역시 기대를 해보면서 지난 챔피언스리그 시즌 에서 엄청난 승리를 만들어 내었던 데스크 라인 이 다시한번 출전할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도 수비진 은 알데르베이럴트 와 더불어서 대니 로즈 등이 나설것으로 보이는데요.

 

 

09월 19일 (목) 오전 01시 55분 클뤼프 브뤼헤 vs 갈라타라사이

09월 19일 (목) 오전 04시 00분 레버쿠젠 vs 로코모티프 모스크바

09월 19일 (목) 오전 04시 00분 PSG vs 레알마드리드

 

 

09월 19일 (목) 오전 04시 00분 바이에른 뮌헨 vs 츠르베나 즈베즈다

09월 19일 (목) 오전 04시 00분 AT마드리드 vs 유벤투스

09월 19일 (목) 오전 04시 00분 샤흐타르 vs 맨시티

09월 19일 (목) 오전 04시 00분 GNK 디나모 vs 아탈란타

 

 

2019-20 챔피언스리그 에서의 조편성은 그 어느때 보다 치열한 조별리그 일정을 진행되게 할만큼 적절하게 각 리그 를 대표하는 팀들의 대진표 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당장 이번 첫 일정으로 진행되는 경기에서 AT마드리드 와 유벤투스전 그리고 파리생제르망 과 레알마드리전 은 토트넘 경기와 함께 가장 주목되고 있는 일정으로 예고되어 있는데요.

 

 

현재, 올림피아코스 는 앞서 말씀드린바와 가치 3전 전승으로 자신의 리그에서 최고의 경기를 펼쳐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목해야 될점은 바로 수비진 에서 단 1실점도 하지않을 만큼 완벽한 수비력을 구사하고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공격적인 부분까지 비시즌 동안 완벽하게 전력을 보강한 올림피아코스 의 저력이 토트넘 을 상대로 어떤 활약을 보여줄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는데요.

 

 

포체티노 감독의 경우에는 약간의 무리수 를 써더라도 이번 올림피아코스 원정 일정에서 손흥민 의 기용을 예상해 볼수 있을것입니다. 물론, 리그 상위권의 선두경쟁 이 초반부터 치열하게 진행되고 있다는 점에서는 이번 경기에서의 휴식 후 주말에 진행되는 레스터시티 전에서의 출전을 예상해 볼수도 있지만 승점 3점을 안고 출발하냐 안하냐 에 따라서 앞으로의 조별리그 일정의 판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긴 라운드 일정이 진행되는 EPL 보다는 더욱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는데요.

 

 

그리스 리그 를 대표하는 최고의 명문구단 인 올림피아코스 홈 경기로 진행되는 경기에서 과연 토트넘 은 지난 일정에서의 상승세 를 그대로 이어갈수 있을지 기대되며, 무엇보다 이번 양팀의 첫 대결에서 어떤 팀이 승리를 거둘수 있을지 기대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