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fomc가 뭔가요
엠머니라는 방송보는데 fomc fomc 얘기가 나오네요

검색해보니 대충뜻은 나오는데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 곳인지
왜 이게 중요한지 모르겠네요

대학 1년생입니다
공부좀 해볼까 하고 틀었는데 생소하네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43
  • 채택률25.7%
  • 마감률31.4%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4.01.28 조회수 16,318
답변하시면 내공 10점을 답변이 채택되면 내공 25점을 드립니다.
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dosi****
채택답변수 827받은감사수 1
초인
프로필 사진

경제 동향, 이론 22위, 경제 정책, 제도 91위, 금융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반갑습니다.


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

[ FOMC ]

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의 약칭으로 미국의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산하에 있는 공개시장조작정책의 수립과 집행을 담당하는 기구로 한국은행의 정책결정기구인 금융통화위원회와 유사한 조직이다.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는데,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이사 7명과 지역연방은행 총재 5명이다. 5명의 지역연방은행 총재 중 뉴욕연방은행 총재는 당연직이고, 나머지 4명은 11개 지역연방은행을 4개 권역으로 나누어 각 1명씩 선출하고 각 권역 내에서는 1년씩 교대로 참여한다. 의장은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이, 부의장은 뉴욕연방은행 총재가 맡는다. 매년 8회의 정기회의를 개최하며, 매 회의 때마다 다음 회의 때까지 수행해야 할 공개시장조작 지침을 작성하여 발표함으로써 금융상황에 관한 종합적인 분석과 연방준비제도이사회가 추진해야 할 금융정책의 기본방향이 제시된다.

[네이버 지식백과] 미국연방공개시장위원회 [FOMC] (매일경제, 매경닷컴)


--쉽게 설명드리면, 금리변동을 결정하고 통화량의 축소와 확대등 물가와 통화 및 금융정책을 결정하는 위원회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출처네이버 지식백과 인용및 참조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지식기부천사
채택답변수 39
중수
프로필 사진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FOMC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입니다. 쉽게 생각을 하면 통화정책을 결정하는 기관입니다.

이에 FOMC는 통화정책인 양적완화 혹은 양적긴축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롬 파월의 입을 모두들 주목하고 있습니다 ^^

여기서는 제한된 글로 인해 설명을 하기가 어려운데,

혹시 FOMC에 대해 더 아시고 싶으시면 아래 블로그를 통해 확인 부탁드립니다 ^^

https://mchat.tistory.com/36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